yeoullu story - 여을루의 맛집, 멋집, 꿀팁 이야기

카카오메일

카카오톡에서 (사실은 카카오) 정말 여러가지 서비스를 많이 하고 있었음을 포스팅을 통하여 알게 되었는데요. 앞으로도 몇몇 서비스들은 간단하게 사용해보고 리뷰식(?)으로 해당 내용에 대한 정리 및 소개에 대한 글을 작성해볼 예정입니다. 

 

그 첫번째로 카카오메일 이란 서비스에요. 이제껏 카카오는 다음을 인수했으니 다음메일만 사용하면 될줄 알았는데 카카오 메일이란 것이 있었음을 몰라서 한번 메일 계정을 만들어보았습니다. 

 

카카오메일 한번 알아볼까요? 

 


 

카카오메일 생성

카카오메일 생성하는 것은 정말 쉽습니다. 터치 몇번이면 끝나요. 우선 카카오톡 앱을 실행시켜줍니다. 카카오톡 전체메뉴에서 "메일" 아이콘을 터치해줍니다. 

카카오메일

 

카카오메일을 처음 사용하면 아래 화면이 나옵니다. 간단하게 카카오메일에 대한 설명이 나오네요. 

톡과 연결하여 수신알람부터 확인, 답장까지 한번에 할 수 있고 카카오메일에서 해당 메일의 분류를 알아서 진행해준다고 합니다. 기대되네요!

카카오메일은?

 


 

이후 카카오메일의 계정을 작성해주시면 됩니다. 이게 끝이에요!

한번 만든 카카오메일은 변경할 수 없으나 표시되는 이름은 바꿀 수 있습니다. 

계정 등록

 

제가 만든 카카오메일 계정이 생성되었습니다. 정말 간단하지 않나요? 이제 이 카카오메일이 어떻게 메일을 수집하고 분류하는지를 사용해보면서 차차 알아볼 예정입니다. 

 

카카오메일 설정을 보면 알림설정, 관심친구관리, 스마트분류함 설정등을 할 수 있고 메일 용량은 15GB나 되네요. 

 

그동안 네이버, 지메일만 사용했었는데 카카오메일도 활용해보면 좋을거 같습니다. 

 


마치며

이메일을 사용하긴 하지만 이메일을 분류하는건 순전히 제 몫이어서 몇일 신경쓰지 못하는 순간 어마어마한 광고메일로 인해 이전 이메일은 확인도 못하고 전체 삭제를 해야 하는 경험이 많았습니다. 

 

카카오메일의 이메일 스마트분류 기능이 어느정도로 편리하게 분류를 해줄지 무척 기대가 됩니다.~ 

 

 

 

해당 포스팅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다면 ♡공감 버튼 부탁드립니다.~

 

 

이 글도 추천해요

[TIP거리/생활팁] - 카카오톡 지갑 만들기, 연말정산도 간편하게

[머니이야기/금융이야기] - 카카오뱅크 계좌개설확인서 발급 방법

[TIP거리/인터넷팁] - 카카오톡 삭제 메시지 복구 방법

 

728x90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