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eoullu story - 여을루의 맛집, 멋집, 꿀팁 이야기

카카오톡 알림 설정 변경하기

 

한국인이라면 누구나(?) 사용하는 국민 메신저 앱이 있습니다. 다들 아시다시피 카카오톡인데요~

카카오톡을 사용하다보면 조금 신경쓰이는것이 있어요. 

 

사람들이 많을때, 다른 사람이 내 핸드폰을 잠깐 볼때(빌려줬든... 보여주고 있던지)에 카카오톡 메시지가 온다면 나에게 오는 메시지를 그 다른 사람이 볼 수가 있습니다. 

 

저는 이런게 조금 신경쓰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선 카카오톡 알림 설정을 변경하여 알림 시 상대방 이름만 뜨게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알림 설정

카카오톡을 실행시켜 주세요.  그다음 우측 상단에 톱니바퀴 아이콘을 터치해주시구요. "전체 설정" 버튼을 터치해주세요. 

카카오톡

 

카카오톡 설정화면입니다. 카카오톡 알림 설정을 위해 "알림"을 선택해주세요. 

이후 알림의 표시를 이름, 이름+내용으로 설정을 할 수 있는 "알림 표시" 메뉴를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알림 -> 알림 표시

 

 

본 포스팅의 주제는 아래 화면에서 "알림 내용"입니다. 하지만 알림 설정 전체를 한번 살펴볼께요. 

알림표시

 

첫번째입니다. "알림 팝업" 메뉴를 선택하면 3가지 옵션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알림을 항상 받으려면 "항상받기", 화면 켜질때만 알림을 받으려면 "화면 켜짐 시", 알림 팝업을 아무것도 수신하지 않겠다 하면 "사용 안함"을 선택해주세요. 

알림 팝업 설정

 

알림 팝업이 표시되는 위치를 설정하는 "알림 팝업 위치" 메뉴입니다. 본 메뉴를 선택하면 "상단", "가운데" 둘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알림 팝업 위치 설정

 

포스팅 주제에 관한 알림 설정 메뉴입니다. 바로 "알림 내용" 메뉴인데요. 본 메뉴를 선택하면 3가지 옵션 중 하나를 선택하면 됩니다. 

 


 

카카오톡 알림 팝업에 이름만 표시되길 원한다면 "이름"을, 이름과 그 뒤에 내용을 1줄만 표시되게 하려면 "이름+메시지"를, 아무것도 표시하지 않으려면 "표시 안함"을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알림 내용을 "이름만"으로 해 놓으면 옆에서 누가 보던지, 누구에게 핸드폰을 빌려줄때, 다른 사람에게 오는 내용이 신경쓰이는 일은 없으실 겁니다.

 


마치며

별 중요한 이야기는 아니지만 남들에게 나의 조그만 사생활이라도 노출이 되는 상황은 매우 꺼림칙하죠. 메신저 내용 역시 그렇습니다.

 

이렇게라도 남들에게 노출 빈도를 조금 줄일 수 있으니 여러분들도 이런 상황이 거슬린다면 위 설정대로 해보시길 바랍니다.~

 

 

 

해당 포스팅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다면 ♡공감 버튼 부탁드립니다.~

 

 

이 글도 추천해요

[TIP거리/SNS팁] - 카카오톡 pc버전 다운로드 방법

[TIP거리/인터넷팁] - 카카오톡 삭제 메시지 복구 방법

[TIP거리/생활팁] - 카카오톡 지갑 만들기, 연말정산도 간편하게

[TIP거리/SNS팁] - 카톡(카카오톡) 톡서랍장 베타 버전 사용 후기 (LIKE 카톡 클라우드)

 

728x90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