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eoullu story - 여을루의 맛집, 멋집, 꿀팁 이야기

카카오톡 탈퇴

 

저는 앞으로도 그럴일은 없겠지만 카카오톡을 탈퇴하는 것은 정말 큰 일이 아니고서는 없을것입니다. 하지만 세상에 영원한 것은 없죠. 

 

카카오톡의 미래는 어떻게 될지 모르니까요. 

 

그러나 저와는 별개로 카카오톡의 서비스에 큰 메리트를 느끼지 못하는 분들이 계실 수도 있습니다. 그런 분들은 카카오톡을 사용해본뒤 별로 쓰고 싶지 않아서 카카오톡 탈퇴하는 방법을 찾고 계시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선 카카오톡 탈퇴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탈퇴방법

카카오톡 탈퇴를 위해 일단 카카오톡 앱을 실행시켜 주세요. 노파심에 언급하지만 카카오톡을 탈퇴하면 기존 채팅창과 모든 내용이 삭제됩니다. 시험삼아 해보시진 마시구요. 탈퇴하실분들만 따라해보시길 바랍니다. 

 

카카오톡 전체메뉴에 들어간 뒤 상단 톱니바퀴 모양의 "전체 설정" 아이콘을 터치해줍니다. 

 

그 이후 설정 창에서 "개인/보안" 메뉴를 터치해주세요. 

개인/보안

 

개인/보안 페이지에서 "개인정보 관리"를 터치해주신뒤, "카카오톡 탈퇴" 메뉴를 선택해줍니다. 

카카오톡 탈퇴 메뉴까지

 

카카오톡 탈퇴를 결정하기 전에 카카오톡으로 주고받은 모든 파일 및 서비스등이 탈퇴신청 즉시 모두 삭제되며 이는 어떠한 방법으로도 복구할 수 없다고 합니다. 

 


 

정말 카카오톡을 사용하지 않기로 마음먹었다면 모르겠지만 잠시 사용하지 않을려고 한다면 탈퇴는 뒤로 미뤄두시는게 좋을거 같네요. 

 

이렇게 카카오톡 탈퇴하는 방법이었습니다. 

 


마치며

카카오톡을 오래 사용한 사람일수록 아주 큰 마음을 먹어야지만 탈퇴를 할 수 있습니다. 정말 미련없는 분들만 탈퇴를 하시길 꼭 바라겠습니다~

 

 

 

해당 포스팅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다면 ♡공감 버튼 부탁드립니다.~

 

 

이 글도 추천해요

[TIP거리/SNS팁] - 카카오톡 알림 설정방법 (이름만 or 이름+내용)

[TIP거리/생활팁] - 카카오톡 지갑 만들기, 연말정산도 간편하게

[TIP거리/SNS팁] - 카카오톡 pc버전 다운로드 방법

 

728x90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