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eoullu story - 여을루의 맛집, 멋집, 꿀팁 이야기

 카카오뱅크 계좌개설확인서 발급받는 방법입니다. 

 

기본적인 카카오뱅크 통장사본출력방법으로는 해당 문서가 제출용도로 사용할 수 없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본인 확인용으로만 사용한다면 별 문제 없겠습니다만, 증명서로써의 효력을 갖춘 문서는 어떻게 발급받아야 할까요? 

 

카카오뱅크에서는 계좌개설확인서라는 것을 제공해줍니다. 

 

그런데 조금 복잡한 것 같아 해당 내용을 찾는 분들을 위해 지금부터 발급절차에 대해 소개합니다. 

 

 

 


카카오뱅크 계좌개설확인서 발급 방법

우선 앱 내에서 계좌개설확인서를 신청해야 합니다. 

 

앱에 접속해주세요. 그리고 하단에 전체메뉴 아이콘을 선택하신 다음, 고객센터 메뉴를 선택해주세요. 

전체메뉴 -> 고객센터

 

고객센터 페이지에서 증명서 발급 -> 예금 -> 계좌개설확인서순으로 선택해줍니다. 

기타 다른 증명서도 많으니 필요하신 증명서가 있다면 이 메뉴에서 발급신청을 하시면 됩니다~

계좌개설확인서 발급 절차

 


 

이후 증명서에 대한 간단한 안내가 있습니다. 대포통장에 대해 주의하라고 하네요. 빨간글씨로 써져있는 만큼 중요한 내용이기에 꼭 한번은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증명서 발급 주의

 

증명서 발급은 PC출력이 있고 우편발송이 있습니다. 간편한 PC출력을 선택합니다. 

PC출력

 

그럼 이제 어떤 계좌에 대한 계좌개설확인서를 발급받을 것인지 골라주세요. 해당 계좌를 선택한 후 다음 화면에서 "신청하기" 버튼으로 발급 신청을 완료합니다. 

발급신청

 

정상적으로 신청이 완료되면 아래와 같은 내용과 연계된 핸드폰으로 신청완료 문자까지 발송됩니다. 그리고 발급 내역이 업데이트 됩니다. 

발급신청완료

 

이제 PC에서 증명서 발급을 마무리하면 됩니다.

 



카카오뱅크 홈페이지

카카오뱅크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각 검색엔진에서 [카카오뱅크]로 검색을 하시거나 아래 바로가기 링크를 이용해보세요.

[카카오뱅크 홈페이지 바로가기]

 

카카오뱅크

카카오뱅크 이용안내, 상담하기, 소비자보호, 증명서발급, 회사소개, 인재영입, (주)카카오뱅크

www.kakaobank.com

 

카카오뱅크 홈페이지에 상단 메뉴 중 "고객센터"에 마우스를 올리면 각종 메뉴가 나옵니다. 여기에서 증명서 -> 나의 증명서 발급내역을 선택해주세요. 

카카오뱅크 홈페이지

 

로그인을 하라고 하는데 여기에서 조금 신기했습니다. 보통 은행사이트에 로그인을 하려면 공인인증서가 필요한데 여기에선 카카오뱅크 앱을 통해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하단에 로그인 버튼을 누르면, 

로그인페이지

 

이렇게 앱내에 QR코드 혹은 인증번호 입력방법으로 로그인이 간편하게 가능합니다. 

PC로그인

 

카카오뱅크 앱 전체메뉴로 들어온다면 우측 상단에 "앱설정"버튼을 선택해주세요.

앱설정으로

 


 

설정에서 PC로그인 메뉴를 선택한뒤 QR코드 스캔, 인증번호 입력으로 로그인을 완료하시면 됩니다. 

로그인완료

 

로그인이 완료되면 증명서 발급내역이 나오며 상태 란에 "출력하기" 버튼을 눌러 증명서를 출력하시면 됩니다. 

 

출력을 선택하면 출력관련 프로그램이 설치되니 참고해주세요. 

출력하기
문서발급

 

아래 사진이 카카오뱅크 계좌개설확인서 입니다. 이렇게 증명서 발급절차에 대해 알아보았네요~ 

 


마치며

카카오뱅크 계좌개설확인서 발급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앱과 PC를 왔다갔다 하며 발급받는 것이기 때문에 헷갈릴수도 있는 내용인거 같습니다 .

 

위 내용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해당 포스팅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다면 ♡공감 버튼 부탁드립니다.~

 

 

 

728x90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