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eoullu story - 여을루의 맛집, 멋집, 꿀팁 이야기

 회비 사용 내역이 궁금할때 일일이 물어보기 힘드셨죠? 카카오뱅크 모임통장은 그런 불편이 없답니다.~ 

 

여러분들도 여러 모임들을 하고 계실겁니다. 

 

단순 친목에서부터 목적에 의한 모임들도 있을텐데, 그런 모임에서 회비를 내야 할 경우도 있습니다. 저도 그런 모임들이 여럿있는데요. 

 

저는 성격이 조금 확실한걸 좋아해서 그런지 가끔 회비 내역이 궁금하고, 어떤 곳에 회비를 사용했는지가 무척 궁금할때가 많습니다. 

 

 

그런데 그 내역을 일일이 총무에게 말해서 알려달라고 하기가 미안하기도 하고 눈치도 보이곤 했었죠.

 

여러분들도 이런 경우 있으신가요?

 

이번 포스팅에선 이런 경우 도움이 될 만한 모임통장이 있어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카카오뱅크 모임통장

카카오뱅크 모임통장은 위에서 언급했던 불편함이 해소되는 통장입니다. 

카카오뱅크 모임통장을 이용하기 위해선 당연하게도 카카오뱅크에 가입되어 있으셔야 하구요. 

 

그리고 모임통장을 만들기 위해서는 카카오뱅크 일반통장이 하나 있으셔야 합니다. 이미 개설되어 있다고 가정하고 진행하겠습니다. 

 

카카오뱅크 메인화면에서 하단 빨간박스에 보이는 아이콘을 터치해주세요. 

 

그러면 카카오뱅킈 상품/서비스 페이지로 이동하게 되는데 예금/적금 상품에 카카오뱅크 모임통장 신청하기 버튼이 있습니다. 

 


 

연 0.1%의 금리제공이라고 되어 있네요. 

모임통장 찾아가는 방법


모임통장 설명

모임통장 상품설명을 살펴보겠습니다. 카카오뱅크는 상품설명이 카드형식으로 되어 있어 직관적으로 이해하기 쉬워 좋은거 같습니다. 

 

해당 상품은 모임멤버 최대 100명까지, 모든 멤버가 회비내역을 실시간으로 살펴볼 수 있으며 회비입금 역시 쉽고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모임통장 설명

 

위에서 모임통장을 만드려면 일반통장을 하나 개설해야 한다고 말씀드렸습니다. 그 통장을 모임통장으로 전환하면 끝나는 것이라서요. 

 

이미 쓰고 있던 통장을 모임통장으로 활용해볼수 있습니다. 

일반통장을 전환해서 사용하는 카뱅 모임통장

 


 

모임통장 멤버는 카톡 친구를 바로 초대할 수 있습니다. 초대받은 친구도 카뱅을 사용하고 있다면 초대에 응하는 것만으로도 바로 모임통장에 가입이 됩니다. 

모임통장 친구초대

 

카뱅 모임통장에 가장 좋은 점입니다. 이 모임통장은 누구나 실시간으로 볼 수 있어요. 정말 좋은 기능입니다. 이 기능하나만으로도 카카오뱅크 모임통장을 사용해야 할 이유가 충분하다고 생각됩니다. 

실시간 내역 확인

 

회비입금 요청도 위트있게 할 수 있습니다. 일일이 메시지를 보내서 "회비좀 납부해"라고 감정적으로 이야기를 전달하지 않아도 되요. 

회비 입금 요청

 


 

모임멤버들에겐 내 카카오뱅크 계좌가 노출되지 않고 안심계좌번호만 노출이 됩니다. 그리고 거래명에 아래와 같이 별표처리가 되므로 보안면에서도 안심이 되어 좋습니다. 

안정성

 

그 외에 우려되는 질문들은 아래에 나타나있으니 참고바래요. 


모임통장 개설해보기

모임통장을 개설해보겠습니다. 위에 설명을 다 보시고 "신청하기" 버튼을 눌러주시면 가입 과정이 진행됩니다. 

약관에 동의해주시구요, 모임통장으로 전환할 계좌를 선택해줍니다. 만약 계좌가 없다면 "새 계좌로 시작하기"버튼을 눌러 새로운 입출금 통장 만드는 과정부터 시작합니다. 

모임통장 개설

 

모임통장명과 모임통장의 성격에 맞는 태그를 2가지 정도 선택해주세요. 

모임통장 개설

 


 

끝입니다. 이렇게 해서 모임통장으로 전환이 완료되었습니다. 카카오뱅크 메인화면으로 돌아오면 아래와 같이 표시가 됩니다. 

모임통장 개설 완료

 

이제 친구를 초대해볼까요? 밑에 "친구 초대하기" 버튼을 눌러주세요. 

 

카톡 친구를 검색해서 선택후 초대하기 버튼으로 초대를 해주세요. 

초대하기

 

이렇게 카카오뱅크 모임통장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쉽죠? 

 


마치며

간편하고 일일이 물어보지 않더라도 회비내역을 알 수 있는 카카오뱅크 모임통장입니다. 몇년동안이나 쓰고 있는데 정말 좋은거 같아요. ~

 

여러분들도 고민하지 말고 카카오뱅크 모임통장 사용해보시길 바랍니다. 

 

 

 

해당 포스팅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다면 ♡공감 버튼 부탁드립니다.~

 

 

 

728x90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