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eoullu story - 여을루의 맛집, 멋집, 꿀팁 이야기

 온누리상품권 현금교환 조건은? 

 

지류 상품권은 꽤 많이 있습니다. 백화점 상품권, 문화상품권, 도서상품권 등등이 그것인데요. 

그런데 전통시장에서만 사용 가능한 상품권이 있습니다. 바로 온누리상품권이 그것이죠. 이 상품권은 각 지자체에서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발행을 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만약 내 수중에 이런 온누리상품권이 생긴다면 어떻게 할까요? 그냥 놔두면 종이지만 전통시장에서 사용하면 돈이 되기 때문에 일부로라도 가게 될 것입니다. 

 

그렇게 전통시장을 찾는 사람이 많아지면 지역경제도 활성화가 될 수 있기 때문에 나름 좋은 방법이라 생각이 됩니다. 

 

 

그런데 상품권이라도 액수를 딱 맞게 다 쓰고 올 수는 없죠. 이때 온누리상품권의 현금교환 조건을 알면 전통시장에서 장을 볼 때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번 포스팅은 온누리상품권 현금교환 조건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온누리상품권 현금교환

온누리상품권은 지류상품권, 전자상품권, 모바일 상품권 3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지류상품권

지류 온누리상품권의 권종은 5,000원, 10,000원, 30,000원권 3종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온누리상품권 권종

 

온누리상품권은 전면에 표시된 금액의 60% 이상 사용할 경우 나머지 40%에 대해선 현금으로 교환해줍니다. 

 

그리고 현금영수증을 발급받을 수 있으니 필요하신 분은 가게에 현금영수증 신청을 하시면 됩니다.


전자상품권

전자상품권은 카드 형태의 상품권입니다. 50,000원권, 100,000원권 두 권종이 있으며 선불카드의 형태인 카드와 충전식 형태의 전자상품권 카드 2종류가 있습니다. 각 은행에서 구매 가능합니다. 

평소 카드를 사용하는 것처럼 사용하면 됩니다.

 

전자카드 역시 권종의 60% 이상 사용 시 나머지 40%를 구매하신 은행에서 환불받을 수 있습니다.

 


모바일 상품권

모바일 상품권은 5,000원, 10,000원, 30,000원, 50,000원, 100,000원 총 5개의 권종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사용하시는 금융 기관사 혹은 간편 결제 앱을 통해 온누리 모바일 상품권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사용할 때는 앱을 이용, 가맹점의 qr코드를 찍어서 결제하는 방식입니다. 

 

모바일 상품권은 환불도 간편한 편인데요. 

 

우선 상품권 구매일로부터 7일 이내 미사용시 전액 환불이 가능합니다. 

그러나 사용하게 되었다면 전면 액수의 60% 이상 사용했을 때 나머지 잔액이 환급 가능합니다. 

환급절차는 각 결제사 앱을 통해 환급절차를 하면 되겠습니다.

 


판매처

온누리상품권은 각 은행에서 구매 가능합니다. 구매 가능한 은행은 다음과 같습니다. 

 


마치며

지금까지 온누리상품권 현금교환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전통시장에 갈 일이 있으면 지역경제활성화를 위해 꼭 온누리상품권 사용해보세요.~

 

 

 

728x90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