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eoullu story - 여을루의 맛집, 멋집, 꿀팁 이야기

 국민은행 통장사본 출력방법 인터넷으로는 어떻게 하는지 알아볼까요? 

 

통장사본이 필요한 일은 참 많습니다. 이런저런 일에 많이 쓰이지요. 그런데 만약 수중에 통장이 없는데 통장사본이 급하게 필요할 때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가까운 은행으로 가서 번호표를 뽑고, 오랜시간을 기다린 후 통장사본을 출력해달라고 하는 것도 한 방법입니다만, PC 혹은 스마트폰 인터넷뱅킹과 프린트만 있다면 바로 지금 이 자리에서 국민은행 통장사본을 출력할 수 있습니다. 

 

🔻다른은행 통장사본 출력방법🔻

신한은행 인터넷뱅킹 통장사본 출력방법 (PC, 모바일)

기업은행 인터넷뱅킹 통장사본 출력 방법 알아보기

카카오뱅크 통장사본 출력 방법

 

방법은 간단하니 잘 따라오시길 바래요. 

 

국민은행-통장사본출력


국민은행 인터넷뱅킹 통장사본 출력 방법

 

국민은행 인터넷뱅킹만 있으면 통장사본 출력은 매우 간단합니다. 

 

여기서는 PC 버전으로 통장사본 출력하는 방법과 국민은행 모바일 앱인 KB스타뱅킹으로 통장사본을 출력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PC에서 통장사본 출력

국민은행 인터넷뱅킹에 접속해주세요. 각 검색사이트에서 [국민은행]을 검색해줍니다. 

국민은행을 검색하니 가장 위에 링크가 있네요. 

구글검색-국민은행

 

필요한것은 공인인증서와 국민은행 인터넷뱅킹을 할 수 있는 자격뿐입니다. (만약 인터넷뱅킹을 신청하지 않았다면 은행에 가서 신청을 해주세요.)

 

국민은행 홈페이지에서 왼쪽 상단의 '로그인'을 클릭합니다. 

국민은행-메인페이지

 

로그인을 해주세요. 

로그인페이지

 

로그인 후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상단 메뉴에서 '뱅킹관리'를 클릭해주세요. 

상단메뉴-뱅킹관리

 

뱅킹 관리 페이지입니다. 

 

하단의 제증명발급 메뉴들 중 '통장사본'을 클릭해주세요. 

계좌정보페이지

국민은행 계좌리스트가 나오며 여기서 출력을 원하는 계좌의 한글 혹은 영문 통장사본을 클릭합니다. 

통장사본출력버튼

 

그러면 하단처럼 통장사본이 나타나며 이 사본을 출력하고 싶다면 하단의 '인쇄'버튼을 눌러 인쇄를 진행해주세요. 

 

PC에서 국민은행 인터넷뱅킹 웹사이트로 통장사본을 출력하는 방법이었습니다. 

통장사본


모바일 앱 (KBStar)에서 통장사본 출력

통장사본은 모바일 앱 (KBstar)로도 출력할 수 있습니다. 우선 앱이 설치되어 있어야 하며 공인인증서와 인터넷뱅킹 신청이 되어 있어야 합니다. 

 

앱을 실행하여 로그인을 한 다음 하단 리스트에서 통장사본을 원하는 계좌를 탭 해주세요. 

KB스타알림-앱-메인화면

 

그럼 해당 계좌의 상세 내역으로 이동하는데 아래화면에서와 같이 빨간 박스의 아이콘을 탭 해줍니다. 

계좌-메뉴선택

 

그러면 하단에서부터 메뉴가 올라오며 눈치채셨겠지만 '통장사본보기' 메뉴를 탭 해주시면 됩니다. 

통장사본보기버튼

 

해당 계좌의 통장사본 내역이 출력되며 하단의 '통장사본저장'으로 해당 통장의 이미지를 스마트폰에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예금거래내역조회-통장사본

 

 

해당 이미지를 확인해보면 방금 봤던 것과 똑같은 이미지가 저장되었습니다. 

저장된-통장사본-이미지

 

이렇게 국민은행 모바일 앱으로도 통장사본을 출력할 수 있음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마치며

지금까지 국민은행 PC, 모바일 인터넷뱅킹으로 통장사본을 출력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메뉴를 찾는것이 복잡했을 뿐 방법 자체는 간단한데요. 

 

국민은행의 통장사본을 인터넷으로 출력해야 하시는 분들에게 위 내용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728x90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