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렁소곱창, 생긴지 얼마 안됐는데도 벌써 입소문 탔어요.
광교2신도시에 목동은 카페거리가 유명한 곳입니다. 그리고 생긴지 얼마 안된 곳인데 요즘 이곳에 맛집이 많아져서 동탄에서 나름 핫한 곳이 되고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은 그런 맛집 중 하나인 누렁소곱창이라는 곳에 다녀온 이야기인데요. 동탄에 살고 있는 주민의 제보를 받고 가게 된 곳입니다. 정말 기대되네요.
누렁소곱창
곱창은 사람들이 좋아하고 싫어하고가 잘 갈리는 호불호가 있는 음식입니다.
다행히 저희는 좋아하는 메뉴입니다. 사실 비싸고 맛집이 별로 없어 자주 찾아가진 못했는데요.
예전에 광명에서 먹던 양가황소곱창이라는 곳이 생각납니다. 그때도 참 맛있게 먹었는데 말이죠.
[누렁소곱창]
주소 : 경기 화성시 왕배산2길 3-1
연락처 : 031-8015-0771
목동에 새로 생긴 이 곳은 생긴지 얼마 안되어 입소문을 타고 있는 그런 곳입니다. 저희도 저녁시간을 피해 찾아갔다고 생각했는데 다들 같은 생각이었는지 웨이팅이 조금 있었습니다.
메뉴
메뉴는 아래와 같은데 잘 보이실까요?
저희는 셋트메뉴인 삼창하나와 막창 하나를 더 주문하였습니다. 생각보다 곱창 가격이 후덜덜하네요...
주류(소주)를 셀프로 가져가면 병뚜껑위에 500원 동전을 가져갈 수 있다고 합니다. 소주가 4천원이고 셀프로 가져가면 500원이 생기니 결과적으로는 3천5백원이네요. 그래서 그런지 손님들이 계속 들락날락 하셨습니다. ㅋ
먹어봅시다.
빈 테이블이 생겨 앉으니 곧 기본반찬을 가져다주셨습니다.
아래의 소스는 양파절인것과 청양고추를 얹어주시는건데 느끼한 곱창을 먹다가 이거 한입 먹으면 입안이 개운해져서 좋았습니다. 옆에는 기름장이구요.
김치와 야채, 꺳잎입니다. 쌈싸먹기 딱 좋았습니다. 이것역시 입안을 깔끔하게 해주는 반찬이네요.
봉긋하게 올라오는 계란찜입니다. 계란찜을 어떻게 하셨는지 포슬포슬 참 맛있네요.
콩나물 무침입니다. 이것또한 맛있게 먹었습니다. 콩나물 무침같은 경우 추가 요청시 즉석에서 비벼주셔서 시간이 좀 걸리므로 필요하시면 미리미리 요청하면 좋을거 같습니다.
드디어 도착했습니다. 에벌로 구워져서 나오기 때문에 조금만 익으면 바로 먹을 수 있다고 합니다. 뒤적뒤적 저어가며 먹었습니다. 진짜 대창, 막창, 곱창, 모두 냄새도 안나고 맛있네요!
정신없이 먹다보니 다 익어버린 고기를 찍을 생각도 하지 못했습니다. 맛있습니다. 맥주나 소주처럼 주류와 함께 먹으면 진짜 더욱 맛있게 먹을 수 있을텐데 아쉬웠습니다. (금주...ㅠㅠ)
적당하게 다 먹고 난뒤 마지막으로 시킨 볶음밥입니다. 판을 가져가신뒤 조리를 한 다음 다시 가져다 주셨습니다.
여기서 조금 문제가 있었는데요. 저희는 3인분을 시켰고, 옆 테이블은 2인분을 시키셨는데 사장님이 바쁘셔서 그런지 가져다줄 테이블을 착각한거 같았습니다.
한술 뜨고 난 뒤 우연찮게 돌아봤는데... 어른2, 아이 1명이서 먹기에는 많은 양이 나왔더라구요. 그에 비해 저희는 3인분을 시켰는데 그 테이블보다 적었습니다...
뭐.. 그테이블이 4인분을 시킨거라면 납득을 하겠지만 설마... 그랬을까요? 그리고 바쁘신건 알겠지만 사장님이 손님에 대한 응대가 조금 막하는 경향이 보여 이것또한 아쉬웠습니다.
그래도 가족끼리 오순도순 모여 맛있는 식사를 해서 기분은 좋았습니다.~
마치며
동탄2신도시 곱창맛집으로 알려진 누렁소곱창이란 곳에서 맛있게 식사를 하였습니다. 제 기준으로 조금 아쉬운점도 있으나 이렇게 인기가 많고 찾는 분들이 많아지면 노하우가 생겨 차차 나아지겠죠.
다음에 다시 한번 찾아볼 그때를 기다립니다.~
이 글도 추천해요
[리뷰거리] - 청정원 매운양념곱창 매운소스가 매력적인 돼지곱창 추천
[먹거리] - 안주야 돈막창 밖에서 먹는거랑 별반 차이 없는 클라쓰
[먹거리] - The 돈까스 (더 돈까스) 광교 돈까스 맛집
덧. 혹은 P.S. ::: 상업적 용도로 쓰이는 글이 아닌 제돈 주고 사 먹은 순도 100% 리얼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