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eoullu story - 여을루의 맛집, 멋집, 꿀팁 이야기

청정원 매운양념곱창 

곱창이나 막창, 혹은 닭발 좋아하시나요? 저희 부부는 이런 메뉴를 매우매우 좋아한답니다. 

 

그래서 예전에도 인생닭발집, 고소하고 맛있는 소곱창 집을 소개한 적도 있습니다.

 

그런데 맨날 밖에서 사 먹을 수는 없잖아요? (매번 사먹기에는 가격부담이 좀 있습니다. ㅠㅠ) 그래서 집에서 손 쉽고 상대적으로 저렴하게 먹을 수 있는 방법으로 "냉동"을 사 먹기로 했죠. 

 

그렇게 해서 고르게 된 청정원 매운양념곱창입니다. 

 

청정원 매운양념곱창입니다. (돼지곱창)

 

 

청정원 매운양념곱창

 

청정원 제품을 접하고 마음에 들어서 의심하지 않고 골랐습니다. 예전 직장에 있을때 협찬으로 청정원 매운닭발이라는 제품을 받았는데요. 집에서 먹다가 정말 괜찮아서 좋은 기억으로 남아있는 브랜드입니다. 그래서 이번에도 크게 고민하지 않았습니다. 

 

이렇게 2봉지 들어있습니다. 

 

맛있게 먹는 방법

위 사진에도 나와있는 방법대로 해 보려고 합니다. 

 

필요재료는 집에 있는 재료만 사용했는데요. 양파, 대파, 당면, 고추가루를 준비했구요. 

 

기본재료 (집에 재료가 많이 없네요..ㅠㅠ)

 

일단 당면부터 불려놓고 시작했습니다. 찬물에 미리 담아두고 불려두면 좋겠지만 시간이 없다 싶으면 커피포트에 물을 끓여서 부어주시면 빠르게 불려집니다. 

 

당면불리기가 생각보다 오래 걸립니다. 

 

첫번째로 후라이팬에 적당량의 식용유를 두른 후 해동한 곱창(그냥 조리해도 괜찮습니다.)을 중불에서 7 ~ 10분간 조리합니다. 

 

기름 두르고 곱창 넣고 기름이 튀지 않게 뚜껑을 닫았습니다. 

 

충분히 가열한 후 고추가루 한스푼 넣어줬어요. 조금 더 매콤하게 먹고 싶어서요. 

 

양파와 대파를 넣어준뒤
고추가루 한스푼 넣었습니다. 

 

그리고 야채가 익을때까지 조려주세요.

 

두번째 더 맛있게 먹기 위해서 당면을 넣어줍니다. 양파의 달짝지근한 물이 나와서 매콤한 양념과 섞여서 더 맛있던거 같아요. 

 

당면에 양념이 흠뻑 배길때까지

 

전 여기서 당면에만 참기름을 조금 넣어서 버무렸습니다. (안 넣어도 상관없지만 고소한 향이 나서 더 군침이 나요)

 

참기름 한스푼~

 

 

완료 후 보기 좋게 깨소금도 뿌려줍니다. 

 

짜잔~ 

 

 

막걸리와 함께

이제 맛있게 먹어줘야 하는데요. 여기서 술이 빠질 순 없겠더라구요. 그래서 급하게 편의점에 들려서 막걸리를 하나 샀습니다. 장수는 개인적으로 별로라서 지평막걸리로 골랐어요. 

 

맛있게 잘 먹겠습니다. 

 

양념이 흠뻑 배인 당면은 정말 맛있네요!. 양파와 대파와 함께 먹는 곱창도 맛있습니다. 다만 돼지 곱창은 돼지 냄새가 날 수 있어요. 지금 먹고 있는 이 제품도 돼지냄새는 조금 납니다. 

 

그런데 돼지곱창에서 아예 냄새가 안나는건 정말 찾아보기 힘든거 같아요. 더군다나 이렇게 냉동제품인데 당연히 날 수 있다고 봅니다. 저희는 이런 것도 좋아해서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 

 

마치며

지금까지 청정원 매운양념곱창에 대해서 요리해서 먹어본 리뷰입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만족했는데 다른 분들은 잘 모르겠네요. ) 맛있는 곱창 잘 먹었습니다. ~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728x90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