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eoullu story - 여을루의 맛집, 멋집, 꿀팁 이야기

 한 달 동안 대림바스 디클린 샤워기 필터는 어떻게 변했을까요? 

 

내가 살고 있는 우리 집의 나이가 많을 때 항상 걱정하는 것이 하나 있는데요. 여러분들은 오래된 집에서 살게 되었을 때 무엇이 가장 걱정이신가요? 

 

여러 가지가 있겠지만 저는 물에 대한 걱정이 참 많습니다. 서울의 아리수가 마실 수 있는 수돗물이라지만 그 중간에 거치는 수도관이 노후가 되어 녹이 슬어 있다면 아무리 깨끗해도 좋지 않은 물은 확실하죠. 

 

밥을 지어 먹을때도 걱정이 되어 브리타 정수기를 구매해서 사용했는데 매우 만족하고 있습니다. 

 

브리타 정수기 써본 사람이 적극 추천하는 간편한 정수기

브리타 정수기 예전부터 누나가 정수기 중에 저렴하고 괜찮은 것으로 브리타 정수기 를 추천해주었습니다. 그런데 딱 맞게 브리타 정수기를 코스트코에서 판매하고 있어서 이렇게 후기를 남기�

yeoullu.tistory.com

그런데 이제는 샤워할때 쓰이는 물도 굉장히 신경이 쓰이더라고요. 머리도 몸도 깨끗하게 씻고 있지만 가려울 때도 많았습니다. 그래서 이번 기회에 샤워기 헤드와 필터로 구성된 대림바스 디클린 샤워기 헤드 & 필터 패키지를 구매해서 사용해보았습니다. 

 

 

마지막엔 1개월차 비교샷이 있으니 끝까지 읽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대림바스 디클린 샤워기

샤워기 필터 제품은 많이 있었습니다. 대표적으로는 비타민 샤워 필터가 있었는데요. 샤워할 때 향이 은은하게 나와 기분이 좋게 하며 물에 비타민이 함유되어 피부를 좀 더 건강하게 관리해줄 수 있다고 광고를 하고 있었지만 저는 그것보단 기본적인 필터제품이 더 필요했었습니다. 

 

향이나 성분을 포함시키는 것이 아닌 기본적으로 불순물들을 걸러주는 제품이 필요했죠. 그렇게 발견한 대림바스 디클린 샤워헤드 패키지 제품을 발견하게 되었고 구매를 하였습니다. 

 

 

대림바스 디클린 필터 샤워기+교체필터 4개입 SET

COUPANG

www.coupang.com


샤워기 헤드와 필터

대림바스 디클린 샤워헤드 패키지는 샤워기헤드(필터 1)와 필터 4개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샤워기 헤드는 이렇게 생겼는데요. 촘촘한 구멍으로 수압을 높여 물살 세기를 강하게 해 줄 수 있다고 합니다.

저희 집은 원래도 수압이 나쁘지는 않아서 어느 정도로 물살이 강해졌는지 잘 구분이 가진 않았지만 만약 수압이 약한 집이라면 도움이 될 거 같습니다. 

필터는 샤워기 헤드 본품에 한개가 들어있고 추가로 필터 4개가 있는 구성입니다. 총 5개의 필터가 있네요. 

 

필터는 미세한 섬유조직으로 녹과 불순물 등을 사전에 걸러주어 깨끗한 물만 여과될 수 있게 해 준다고 합니다. 눈으로는 알 수가 없지만 사용하다 보면 필터의 색이 아래 사진처럼 변한다고 해요. 그리고 1개월 정도 사용해보니 확실히 필터의 색이 변하는 걸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1개월 사용하는 동안 필터의 색이 어떻게 변했는지는 본 포스팅 맨 아래에 사진을 참고해주세요. 

 

정상적으로 사용하였을시 권장 교체시기는 2 ~ 3개월입니다. 즉 이 패키지 제품 하나면 짧게는 10개월 ~ 15개월까지 가능하지만 가정마다 교체시기는 다를 수 있다는 거 유의해주세요.

 

 

필터교체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간단하네요. 한번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샤워기 교체

샤워기를 교체해보았습니다. 왼쪽 사진이 원래 있던 샤워기였고요. 오른쪽이 샤워기를 교체한 모습입니다. 

 

수압은 어떨까요? 위에서도 언급했지만 저희 집은 수압이 약하진 않아서 큰 차이는 못 느꼈는데요. 만약 수압이 약한 집에서 아래 사진처럼 물살 세기가 강해지면 정말 좋을 거 같습니다. 


1개월 사용 후기

1개월동안 사용해 보았습니다. 샤워는 하루에 한 번씩은 꼭 했고요. 처음엔 몰랐다가 어느 순간 색이 진해졌다는 걸 알 수 있었습니다. 

 

환경상 다른 문제도 있겠지만 몸이 가렵던 현상은 확연히 줄었습니다. 샤워할때의 물도 몸에 어느 정도 영향을 미치긴 하나 봅니다. 

 

그리고 필터의 변화도 있었는데요. 처음 설치했을땐 아래처럼 뽀얗게 하얗던 필터지가.

 

요렇게 누래진걸 확인할 수 있었어요. 그리고 중간중간 정체를 알 수 없는 검은 입자가 필터에 박혀있는 것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이런 게 제 머리와 몸에 닿았었다니 놀랍네요.

 

정확한 색 확인을 위해 새 필터기와 비교를 해보았습니다. 

 

확연하게 다른게 보이시죠? 앞으로 한 달 더 사용해 본 뒤 필터를 교체할지 말지 결정해야 할거 같습니다. 

 

대림바스 디클린 샤워기 헤드와 필터. 효과 있을까 싶었지만 육안으로 변하는 걸 확인해 보니 필터 효과는 믿을만한 제품인 거 같습니다. 

 

 

대림바스 디클린 필터 샤워기+교체필터 4개입 SET

COUPANG

www.coupang.com


마치며

지금까지 대림바스 디클린 필터 샤워기 헤드 + 필터 패키지 제품에 대한 리뷰를 해보았습니다. 샤워물에 녹물이 스며 나오는 게 아닐까 걱정이신 분들은 이 대림바스 샤워기 제품을 한 번은 고려해보시는 것도 좋을 거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728x90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