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eoullu story - 여을루의 맛집, 멋집, 꿀팁 이야기

자동차 할부 계산기 이용

 

어느 정도 나이가 들고 경제적으로 여유가 생기다 보면 한 번씩 생각해 보는 것이 있습니다. 기타 여러 가지가 있겠지만 그중 하나로 자동차 구매를 들 수 있겠는데요. 

 

자동차는 집과 더불어 많은 사람들의 로망(?) 이라 할 수 있습니다. 그만큼 비싸니까요. 

 

하지만 현실적인 문제는 항상 경제력이지요. 내 마음에 드는 것을 사려면 그만큼 허리띠를 졸라매야 하니까 쉽게 결정할 문제는 아닙니다. 

 

 

저도 얼마전에 참 사고 싶은 차가 있어서 검색을 해보니... 가격이 너무 어마어마해서 마음을 접었는데요. 

 

테슬라... 적어도 5천이상..

현실적으로 바로 사면 인생이 힘들어지겠다는 감은 있지만 그래도 우리에겐 할부가 있으니깐 한번 계산해 보기로 하였습니다. 

 

cartok 이라고 하는 사이트에서 간단하게 자동차 할부 계산기를 이용해 보았는데요. 어떻게 하는지 같이 해보겠습니다. 

 


자동차 할부 계산기

우선 검색 사이트에서 [cartok]이라고 검색을 해봅니다. 혹은 아래 링크를 클릭해서 접속해 주세요. 

 

카톡 신차 정보 : 견적 가격표 판매조건 제원 사양 카다로그 할인 비교정보, 할부 리스 렌트 안내

가격 5,580 ~ 9,375 만원 연비 7.5 ~ 9.0 km/l 대형 | 가솔린 출시일 : 2020-04-09 가격 6,117 ~ 8,034 만원 연비 9.0 ~ 13.6 km/l 중형 SUV | 가솔린 디젤 출시일 : 2020-04-09 가격 8,347 만원 연비 8.3 km/l 대형 SUV | 가솔린 출시일 : 2020-04-08

www.cartok.com


접속 후 바로 보이는 페이지에서 빨간색 박스로 [할부 계산기] 링크를 클릭해줍니다. 


계산기가 바로 나오는데 필요한 정보를 입력 후 계산을 해봅니다. 저는 6500만 원을 60개월 할부로 계산해보았습니다. 이자율은 5.2%가 기본으로 되어 있는데 수정 없이 진행했습니다. 

 


60개월 동안 원금과 이자를 포함한 매월 1,232,595원씩 내야 하는데요. 보통 직장인 월급의 반 이상 혹은 1/3 이상을 차지하는 어마어마한 액수입니다. 미리 목돈을 모아두던지... 차종을 변경하던지... 추후를 기약해야 할지 선택을 해야 하겠네요. 

 

 

60개월이면 5년인데... 5년동안 엄청난 고생을 할 게 눈에 보입니다. 

 

나중을 기약해야겠습니다. ㅠ

 


마치며

지금까지 자동차 할부 계산기 사용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할부 계산기는 참고용일 뿐이고 자세한 내용은 상담을 받아보셔야 할 거 같습니다. 그래도 크게 차이는 나지 않을 거 같다는 생각이 드는 결과입니다. 

 

 

 

 

728x90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