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eoullu story - 여을루의 맛집, 멋집, 꿀팁 이야기

 얼마전 (24일) 아이오닉5의 미국 출시와 더불어 아이오닉 6와 7의 일부 사양이 공개되었습니다. 완전 전기차 모델로 나올 아이오닉6, 7의 가격, 사양, 출시일 등의 정보를 정리해보았습니다.  

 

아이오닉5는 5분에 100KM를 갈 수 있는 초고속 충전이 되는 전기차입니다. 그만큼 전기차의 최대 단점이었던 오랜충전시간이 갈수록 줄어들고 있습니다. 

 

더구나 석탄연료를 태움으로써 발생하는 배기가스를 배출하지 않기 때문에 친환경적인 자동차이지요. 이런 아이오닉5에 이은 아이오닉6와 7의 대략적인 사양과 출시일이 공개되었습니다. 

 

포스팅-썸네일

 

아래에서는 현대 아이오닉6의 대략적인가격과 사양, 출시일에 대한 정보를 정리하였으니 많은 참고바랍니다. 

 

 

아이오닉7에 대한 내용은 이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현대 아이오닉 6 정리

많은 사람들이 기대하고 있는 완전 전기차 현대 아이오닉6의 대한 내용을 가볍게 살펴보겠습니다. 

 

사양

아이오닉6는 중형 세단으로 나올 예정입니다. 크기를 따지자면 쏘나타 정도의 크기입니다. 프로페시 콘셉트카로써 양산을 목표로 나왔습니다. 외형은 디자인 컵셉과 동일하게 나올 예정이지만 내부 디자인은 근미래적인 요소가 있어서 확정적이지 않다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아이오닉6의 외형은 공기역학적 디자인으로 전면부터 후면부까지 이어지는 우아한 곡선 실루엣이 특징이며 미래지향적인 분위기가 돋보이는 모습입니다. 

 

출처: 현대자동차 프로페시 (Youtube)

 

배터리는 73kWh급 용량을 가졌으며 이론상 1회 완충시 483Km 이상을 주행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아이오닉5의 선례를 살펴보면 1회 완충시 최대 주행거리는 이론보다 낮아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단일 전기 모터 사양의 최고출력은 218마력이며 전륜과 후륜에 모터가 얹어진 듀얼 모터의 경우 총 출력은 313마력으로 나타났습니다. 

 

아이오닉 6는 전기차 전용 플랫폼인 eGMP를 기반으로 제작되어 400v, 800v 충전 시스템 모두 사용이 가능하며 초고속 급속 충전기를 사용시 18분 이내에 전체 총량의 80% 충전이 가능합니다. 

 

 

즉 18분 충전을 했을 경우 약 386Km를 운행할 수 있습니다. 

 

현대자동차-컨셉-프로페시
출처: 현대자동차 Youtube

 

출시일 및 가격은

아이오닉6의 출시일은 내년 상반기로 잡혔습니다. 2022년 상반기이지만 예정대로 출시가 가능하다면 6월 중순에서 말쯤으로 예상되어지고 있습니다. 

 

해당 차량의 경우 가격은 미정이지만 아이오닉5의 가격을 토대로 예측을 해보면 대략적인 가격대를 예상할 수 있습니다. 

 

전기차의 가격의 차이는 배터리의 성능에 따르기 때문입니다. 73kWh의 배터리로 생각하면 출시당시 예상되는 가격은 6천만원대 초반일 것입니다. 

 

 

가격대의 형성에서 국가보조금의 존재도 무시못하기 때문에 6천만원대에서 조금 더 내려 5천만원후반대로 정해질 수도 있을거 같습니다. 

 

보조금에 대한 내용은 저공해차 통합누리집 사이트에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마치며

지금까지 아이오닉6의 가격, 사양, 출시일에 대한 정보를 정리해보았습니다. 참고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해당 포스팅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다면 ♡공감 버튼 부탁드립니다.~

 

 

 

728x90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