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eoullu story - 여을루의 맛집, 멋집, 꿀팁 이야기

 얼마전 (24일) 아이오닉5의 미국 출시와 더불어 아이오닉 6와 7의 일부 사양이 공개되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선 완전 전기차 모델로 나올 아이오닉 7의 가격, 사양, 출시일 등의 정보를 정리해보았습니다.  

 

이전 포스팅에서 아이오닉6의 내용에 대해 정리해보았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선 아이오닉6에 이은 아이오닉7에 대한 내용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포스팅-썸네일

 

아래에서는 현대 아이오닉7의 대략적인가격과 사양, 출시일에 대한 정보를 정리하였으니 많은 참고바랍니다. 

 

관련소식 :: 현대 아이오닉7 컨셉트카 세븐 티저 이미지 공개

 

현대 아이오닉 7 정리

아이오닉6의 대략적인 정보와 함께 아이오닉7의 정보도 함께 나와서 많은 사람들이 기대를 하고 있습니다. 더군다나 아이오닉7은 세단이 아닌 대형 SUV급으로 제작될 예정이어서 SUV차량을 좋아하는 사람들에게 희소식이 되고 있다고 합니다. 

 

사양

우선 아이오닉7의 급을 따지자면 현대 펠리세이트 급으로 제작될 예정입니다. 상당히 크죠. 여담이지만 예전 코스트코가 삼성카드에서 현대카드로 바꿀때 경품으로 펠리세이트 추첨(11대)하는 이벤트를 한 적이 있었는데요. (떨어졌지만) 그때 보았던 펠리세이트의 크기는 정말 컸습니다. 

 

보면서 주차하기 힘들겠다 라는 생각이 많이 들 정도로요..

 

사담이 길었습니다만 아이오닉7의 경우 6인승과 7인승으로 만들어질 예정이며 후륜 단일 모터를 기본사양으로 가져가며 사륜구동 모델은 듀얼모터 사양이며 옵션항목으로 출시됩니다. 

 

사륜구동이 힘이 더 좋습니다. 사륜구동의 경우 총 출력은 313마력입니다. 

 

배터리의 용량은 73kWh였던 아이오닉6보다 커진 100kWh 배터리가 적용됩니다. 1회 충전시 이론상으로 483km까지 주행이 되지만 이것은 전 포스팅에서 언급했던 대로 100% 적용되는 것이 아닌 여러가지 이유로 다운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아이오닉5를 겪은 여러 사람들의 주장에 따르면)

 

아이오닉7의 경우도 프로페시 컨셉카로써 공기역학적 디자인(조약돌)에서 영감을 받았으며 전면에서 후면까지 이어지는 우아한 곡선의 미래지향적인 분위기가 특징입니다. 

 

현대전기차-스케치
출처: 현대모터그룹 홈페이지

 

이 차량역시 현대자동차의 전기차 전용 플랫폼인 eGMP를 기반으로 제작되었으며 18분이내에 80% 충전이 가능합니다. 

 

출시일 및 가격은

아이오닉7은 6에 이어 2024년 상반기에 출시될 "예정"입니다. 6보다 더 나중일이기 때문에 미뤄질수도 있을거 같습니다. 그러나 2024년에 예상대로 출시가 된다면 6월 중순쯤에 정식 출시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가격 역시 미정이나 대체적으로 7000만원대에 가격이 형성될 것으로 보여집니다. 

 

대형 SUV인 만큼 배터리나 그외 부속들이 훨씬 많기 때문이겠지요. 

 

아무튼 기대됩니다. 과연 어떻게 출시가 될지 말이죠. 


마치며

이제까지 나왔던 소식을 종합해서 정리해보았습니다. 참고에 유용하였으면 좋겠네요. 

 

 

해당 포스팅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다면 ♡공감 버튼 부탁드립니다.~

 

 

 

728x90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