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eoullu story - 여을루의 맛집, 멋집, 꿀팁 이야기

자동차세 연납 신청 및 납부

 

자동차를 보유하고 있다면 보유명목으로 나라에서 세금을 걷는것이 있습니다. 

여러분들도 익히 알고 계실 자동차세가 그것인데요. 

 

자동차세는 1년에 한번 내며 새해가 시작되었을때 빠르게 신청 및 납부를 한다면 최대 10% 할인이 적용됩니다. 

기왕 내야할 세금이라면 1월달에 미리 내버리자구요. 

 

자동차세 연납을 인터넷으로 편하게 할 수 있는 위택스에서 자동차세 연납 신청 및 납부를 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위택스

각종 지방세를 인터넷으로 간편하게 납부할 수 있는 사이트가 바로 위택스입니다. 

검색엔진에서 [위택스]를 검색해주세요. 

구글 검색 - 위택스

 

 

연납신청 기간에 위택스 사이트에 접속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타나는데요. 

만약 위택스에서 처음으로 자동차세 연납 신청을 하는 것이라면 여기에서 자동차세 연납 -> "신청"을 선택해주세요. 

연납신청

 

자동차세 연납 관련 민원 업무는 평일 오전 7시에서 오후 10시까지 입니다. ~ 이 시간내에 신청 및 납부를 해주세요. 

시간내에 신청해주셔야 합니다.

 

 

 

정상적인 시간내에 진행을 하게 되면 로그인을 먼저 해주세요. 

로그인

 

보안프로그램 역시 설치를 해주셔야 합니다. 조금 절차가 복잡하네요~ 그래도 한번 해놓으면 편하니깐 진행해주세요. 금방 끝납니다. 

보안프로그램 설치

 

보안프로그램까지 설치가 끝났다면 이제 자동차 연납 신청하는 페이지로 이동하게 됩니다. 신고자 인적사항에는 개인/성명/주민번호,전화번호,휴대폰,주소가 적혀나오는데 제대로 적혀있는지 확인해주시구요. 

 

 

그 다음은 신고내용 작성입니다. 자동차 등록지 (현재 전입신고한 지역에)를 선택해주시고 차량번호를 입력해주세요. 

이후 검색을 눌렀을때 조회가 된다면 정상적으로 신청이 된 것입니다. 

 

자동차세 연납신청을 완료하면 그 다음해부터는 따로 신청하지 않고 납부단계만 거치시면 됩니다. 저도 재작년에 신청을 해서 매해 1월마다 납부하고 있습니다. 

 


마치며

지금까지 위택스를 통한 자동차세 연납 신청 및 납부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기왕 낼꺼 일찍 내서 몇만원이라도 아끼시길 바랍니다.~

 

 

 

해당 포스팅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다면 ♡공감 버튼 부탁드립니다.~

 

 

728x90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