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eoullu story - 여을루의 맛집, 멋집, 꿀팁 이야기

 얼마전에 자동차보험 싼 곳을 찾는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을 한 적이 있었습니다. 여기서 조회 결과 중에 하나인 캐롯 자동차 보험이란 곳이 있었는데요. 이 보험사의 장점과 단점은 무엇이 있을까요? 

 

캐롯 자동차 보험이란 생소한 보험사에 대한 존재를 알게 되었습니다. 자동차 보험료 조회 때 기존의 산정방식과 다르다는 것으로 해당 보험사에 직접 조회를 해야 했었는데요. 그래서 해당 보험사의 내용이 궁금했습니다. 

 

캐롯자동차보험-썸네일

 

이번 포스팅에선 캐롯 자동차 보험의 장점과 단점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캐롯 자동차 보험

캐롯 자동차보험의 정확한 명칭은 "캐롯퍼마일" 자동차 보험입니다. 명칭에서 해당 보험의 특징을 이해할 수 있을거 같은데 조금 더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아래 글을 읽고 관심이 있다 하시는 분들은 아래의 링크로 가셔서 보험료 조회를 해보시길 바랍니다. 일단은 이 포스팅에선 해당 보험의 "내용만" 살펴보겠습니다. 

 

구글에서 "캐롯 자동차 보험"이라고 검색을 해주세요. 

구글 검색
구글 검색

 

이렇게 메인페이지가 나오는데요. 아래 사진에서 "퍼마일 자동차보험"의 계산, 가입, 갱신하기 등의 버튼을 이용해 보험료를 조회해보시면 됩니다. 

캐롯-메인페이지
메인페이지

 

캐롯 퍼마일보험 내용

해당 보험의 개념은 기존의 연납 방식이 아닌 "월납" 방식입니다. 그리고 그 월납을 주행거리에 따라 부과하는 시스템이며 주행거리 측정은 보험 가입시 제공되는 GPS기기를 통해 측정이 되어집니다. 

 

이 보험은 매월 "기본료" + "Km당 보험료"로 산정이 되는데요. 

 

 

기본료는 주행거리 상관없이 고정적으로 책정되는 금액이며 Km당 보험료가 주행거리에 따라 계산되는 금액으로써 자동차를 많이 이용하면 많이 나오고 적게 이용하면 적게 나오는 조금은 특이한 방식의 보험입니다. 

퍼마일보험-정의
개념

 

아래는 위에서 언급한 기기에 대한 내용인데 캐롯플러그라는 명칭입니다. 이 캐롯플러그는 차량 시거잭에 장착하면 자동으로 측정-전송이 되는 기기입니다. 

캐롯플러그정보
캐롯플러그

 

월정산형 방식

가입 시 조건에 따라 기본료와 km당 보험료가 산정이 됩니다. 아래의 예시에서 기본료는 1개월당 18,340원이며 Km당 보험료는 14.7원이 책정되었다고 치면 기본료는 매월 고정적으로 나오게 되므로 1년동안 22만원정도의 금액이 발생됩니다. 

 

Km당 보험료가 14.7원으로 나오고 1년동안 누적 주행거리가 7천km이면 102,900원이라는 보험료가 산정됩니다. 

 

물론 월마다 주행거리는 다를 것이므로 해당 보험료는 매월 다르게 고지가 될 것입니다. 

월정산형
월정산형

 

연납후정산형

연납후정산형은 익히 알고있는 기본적인 자동차보험 산정 방식입니다. 

보험료를 일시로 납입하고 후에 마일리지 환급으로 차액을 환급받는 방식입니다. 

연납후정산형
연납후정산형

 

두개의 정산 금액을 살펴보면 차액은 약 8천원정도인데요. 산정기준이 같을때 연납후정산방식의 보험료가 미세하지만 적게 나왔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캐롯 퍼마일 자동차 보험 장점과 단점

가장 돋보이는 장점은 보험료가 월정산으로 산정된다는 것이죠. 경우에 따라서긴 하지만 처음 자동차보험을 가입하게 될땐 리스크가 크기 때문에 가격이 보험료가 높습니다. 

 

목돈이 준비되어 있지 않는 경우라면 부담스러울수 있습니다. 이럴때 월납정산 방식으로 한다면 부담이 조금 덜하게 됩니다. 

 

그렇지만 월납의 경우 장단점이 존재하는데요. 기준 2~3만km이상 운행을 하는 장기주행 운전자라면 오히려 더 비쌀 수 있습니다. 

 


마치며

지금까지 캐롯 퍼마일 보험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해당 포스팅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다면 ♡공감 버튼 부탁드립니다.~

 

 

 

728x90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