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eoullu story - 여을루의 맛집, 멋집, 꿀팁 이야기

자동차 탄소포인트제도

 

자동차를 소유하고 계신 분이라면 지금 이 포스팅을 주목해주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자동차를 적게 운전하면 할수록 최대 10만 원의 인센티브를 지급받을 수 있는 '자동차 탄소포인트' 제도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선착순으로 신청을 받고 있고 조금 시일이 지났지만 관심있으신 분들은 해당 내용 꼭 확인해보세요. 

 

목차

  1. 자동차 탄소포인트제 
  2. 신청 기간
  3. 신청 방법
  4. 인센티브 지급 기준

 

자동차 탄소포인트제

자동차 탄소포인트제도란 승용, 승합자동차의 운전자가 일정기간 동안 주행거리를 감축하게 되었을 경우 감축비율을 계산하여 인센티브를 제공해주는 제도입니다. 

 

 

친환경 운동으로 온실가스를 효과적으로 줄이는 방법은 주행거리 감축이며 이를 장려하기 위한 인센티브 제도이지요. 

탄소포인트제도란?

 

위 제도를 신청하기 위해서는 자동차 탄소포인트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회원가입 후 신청을 하시면 됩니다. 

 

 

홈페이지 바로가기는 아래 버튼을 클릭하여 접속해주세요. 

 

자동차 탄소포인트제 신청하러 가기 ➡︎

 

 

 

 

신청 기간

신청은 지자체별 2개 그룹으로 나누어 모집기간을 달리합니다. 

  • 1그룹 : 2022년 2월 23일 ~ 3월 30일 (부산,대구,인천,광주,대전,울산,경기,제주)
  • 2그룹 : 2022년 3월 2일 ~ 4월 6일 (세종,강원,충북,충남,전북,전남,경북,경남)

참여 대상은 비사업용 승용차와 승합차 (12인승 이하)이며 친환경 차량 (전기, 하이브리드, 수소차 등) 및 서울시 등록차량은 제외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신청 방법

신청 방법은 위 사이트에 회원가입 후 참여자 정보, 자동차 정보 등을 등록하고 자동차 전면사진과 함께 계기판 사진을 올리면 심사 후 승인이 되게 됩니다. 

 

이후 10월 말에 최종 주행거리를 제출하게 되는데 이때 감축실적에 따라 최대 10만 원의 인센티브가 지급되게 됩니다. 

 

감축실적 산정기준

 

인센티브 지급 기준

주행거리 감축률에 따라 2만 원에서 ~ 10만 원까지 다양합니다. 

자세한 비율 및 금액은 아래 표를 참고해주세요. 

인센티브 지급기준

 

마치며

지금까지 자동차 주행거리만 줄여도 돈이 되는 자동차 탄소포인트 제도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신청해서 손해 볼 것 없으니 가능하신 분들은 얼른 신청해보시길 바라요!

 

 

 

 

해당 포스팅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다면 ♡공감 버튼 부탁드립니다.~

 

 

 

 

악사 (AXA) 디렉트 자동차보험 전화번호 연락처 고객센터 연락처

 

악사 (AXA)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전화번호 연락처 고객센터 연락처

악사 자동차 보험 상품에 가입한 사람들에게 고객센터 연락처는 꼭 기억해야 할 정보 중에 하나입니다. 빠른 상담과 보험 처리 등을 바로바로 문의할 수 있기 때문인데요. 아래에서 AXA 다이렉트

yeoullu.tistory.com

교통법규 위반 시 자동차 보험료 할증되는 경우

 

교통법규 위반 시 자동차 보험료 할증 되는 경우

차량을 운행하면서 많은 사람들이 조심해서 운전하게 되지만 부득이하게 사고가 나거나 할 경우 자동차 보험료 할증은 피해 갈 수 없는 문제입니다. 그래서 대부분의 경우 "사고"만 조심하면 되

yeoullu.tistory.com

2022년 횡단보도 우회전 시 보행자 보호 의무 위반 단속 교통법규 정리

 

2022년 횡단보도 우회전 시 보행자 보호 의무 위반 단속 교통법규 정리

지난달 11월에는 충남 당진에서, 12월에는 인천에서 횡당보도를 건너는 어린아이를 우회전하는 차량에 의해 숨지는 끔찍한 사고가 발생했습니다. 이에 따라 2022년 횡단보도 우회전 시 보행자 의

yeoullu.tistory.com

 

728x90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