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eoullu story - 여을루의 맛집, 멋집, 꿀팁 이야기

자동차세 연납 신청

 

1월 16일부터 자동차세 연납 신청을 위택스로 받고 있습니다. 자동차세는 자동차를 소유하기만 해도 발생하는 세금인데 자동차세가 10만 원 미만일 경우 1회 납부를 하며 10만 원 이상일 경우 2회에 걸쳐 납부를 하고 있으나 1월 한 번에 납부를 하게 될 경우 일정 비율만큼 할인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어차피 내야 할 세금이라면 연초에 미리내서 최대폭을 할인을 받는 게 여러모로 유리합니다.

 

목차

  1. 자동차세 연납 신청
  2. 할인율
  3. 납부하기

 

자동차세 연납 신청

 

차량을 소유할 경우 발생하는 세금이 자동차세입니다. 차량가액과 배기량에 따라 가격이 정해지는데요. 값비싸고 배기량이 높은 차량일 경우 1년 세금만 해도 몇십만 원은 우습습니다. 

 

그리고 무조건 내야 하는 세금이기 때문에 가능하다면 미리 내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자동차세는 연납 신청을 해야 1년에 한번 내게 되는데 현재 포스팅 시점에 위택스에 접속하게 되면 아래와 같은 안내 화면이 나옵니다. 

위택스 자동차세 연납신청 페이지

 

자동차세 연납신청 페이지로 접속하게 되면 아래와 같은화면이 나옵니다. 비회원도 가능하나 여러 가지 세금납부를 인터넷으로 편리하게 하기 위해서 위택스 회원가입을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로그인을 할때 저는 개인적으로 카카오톡 간편인증 수단이 편리하더라고요. 

위택스 로그인화면

 

 

자동차 연납신청은 1단계 차량정보검색, 2단계 신청, 3단계 신청 완료 순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신청 가능 기간은 1월 16일 월요일부터 2월 3일 목요일까지이며 이 기간 안에 연납신청을 하셔야 합니다. 

1단계 차량정보 검색

 

차량정보검색은 신고자 인적사항과 신고내용 두 부분으로 나뉘어 있습니다. 신고자 인적사항은 위택스 로그인을 하면 자동으로 채워지며 신고내용 중 자동차 등록지는 자동차등록증에 나와있으니 미리 준비해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차량정보

 

이후 단계는 설명을 참고하여 진행하시면 되며 크게 어렵진 않으실 겁니다. 

 

 

할인율

 

자동차세를 일찍 납부하게 되면 납부하는 시기별로 할인율이 차등 적용됩니다. 

아래 표를 참고해주세요. 

연납 월 1월 (16일 ~ 31일) 3월 (16일 ~ 31일) 6월 (16일 ~ 30일)  9월 (16일 ~ 30일)
할인율 9.15% 7.5% 5% 2.5%

 

 

납부하기

신청을 완료했다고 가정하고 위택스에 로그인을 하게 되면 나의 위택스 페이지에 이달의 지방세 항목이 나타납니다. 

나의 위택스 페이지

 

 

자동차세만 따로 떼어서 보면 아래처럼 나옵니다. 

경우에 따라 지방세가 여러 개일 수 있습니다. 이때 납부를 원하는 것만 따로 클릭하여 선택 납부나 전체 납부를 선택해주세요. 

납부 버튼을 클릭하게 되면 지로 사이트에 연결이 되고 계좌이체, 신용카드 등 선택을 하여 납부를 하시면 됩니다. 

자동차세 납부해야할 금액

 

마치며

지금까지 자동차세 연납 신청 및 납부에 관련해 알아보았습니다. 

 

 

 

위택스는 살면서 여러 번 사용할 사이트이므로 웬만하면 회원가입 및 모바일 위택스 설치도 고려해보시길 바랍니다. 

 

 

 

 

 

해당 포스팅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다면 ♡공감 버튼 부탁드립니다.~

 

 

 

[정보 거리/생활] - 2022년 횡단보도 우회전 시 보행자 보호 의무 위반 단속 교통법규 정리

 

2022년 횡단보도 우회전 시 보행자 보호 의무 위반 단속 교통법규 정리

지난달 11월에는 충남 당진에서, 12월에는 인천에서 횡당보도를 건너는 어린아이를 우회전하는 차량에 의해 숨지는 끔찍한 사고가 발생했습니다. 이에 따라 2022년 횡단보도 우회전 시 보행자 의

yeoullu.tistory.com

[정보거리/생활] - 교통법규 위반 조회 쉽고 빠른 모바일 교통민원 24 앱으로

 

교통법규 위반 조회 쉽고 빠른 모바일 교통민원24앱으로

나도 모르게 속도위반이나 주정차 위반 등 교통법규를 위반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전혀 그런 사실이 없는 것 같았는데 어느새 날아온 고지서를 보고 머리를 탁 하고 치곤 하는데요. 뭔가

yeoullu.tistory.com

[정보 거리/자동차] - 중고차 보증보험 보장 범위 장단점은?

 

중고차 보증보험 보장범위 장단점은?

 처음 차량을 구매할때 많은 사람들이 신차 대신 중고차를 구입하게 됩니다. 그러나 중고차는 신차 대비 저렴하기는 하지만 잘못하면 엄청난 수리비를 떠안게 될 수 도 있는데요. 이럴때 필요

yeoullu.tistory.com

[정보 거리/생활] - 자동차보험 싼 곳 찾는 방법 (feat. 보험 슈퍼마켓 - 30만 원 이상 차이)

 

자동차보험 싼 곳 찾는 방법 (feat. 보험슈퍼마켓 - 30만원 이상 차이)

 여러분들은 자동차보험 어디서 싼 곳을 찾으시나요? 하나하나 다 조회하가면서 찾는다면 시간낭비입니다. 이 사이트를 한번 이용보시는건 어떠신가요? 차를 사게 되면 무조건 들어야 하는 것

yeoullu.tistory.com

 

728x90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