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eoullu story - 여을루의 맛집, 멋집, 꿀팁 이야기

6차-재난지원금-신청방법

 

6차 재난지원금에 대한 이야기가 많이 들리고 있습니다. 검색을 해보면 가짜 사이트도 늘어나고 있고요. 그만큼 크게 관심이 가는 이슈인 것이겠지요. 

 

 

이번 시간에는 6차 재난지원금에 지급 여부 가능성과 만약에 지원이 된다면 예상되는 금액, 지급 시기 등을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1. 6차 재난지원금
  2. 지급 시기
  3. 지급 금액
  4. 지급 유형 및 신청 방법
  5. 소상공인 정부지원금 관련 포스팅

 

6차 재난지원금

 

아직 아무런 합의도 발표도 없는 상태입니다. 따라서 '6차 재난지원금'을 검색하였을때 신청 사이트니 대상자 조회니 뭐니 하는 사이트들은 다 가짜일 것입니다. 

 

이슈가 되다보니 미리 선점하고자 만들어놓은 것입니다. 

 

6차 재난지원금에 대한 이야기가 나온 이유는 대선 후보 중 한 명이 설 전에 추경을 통해 전 국민에게 지급하도록 추진하겠다고 얘기했기 때문입니다. 

 

그러다 보니 당에서도 지원금 지급 추진에 대해 협의를 하고 있는 중이라고 하는데요. 사실 재난지원금은 세금으로 지급하는 것이다 보니 여러 가지 안 좋은 이야기도 많은데 21년도 추가 세수가 약 27조 원에 이르다 보니 재난지원금 지급이 마냥 불가능은 아니라는 얘기가 있습니다. 

 

 

지급 시기

 

만약 지급이 현실화가 된다면 지급 시기는 설 명전 전 후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저번 전국민 88% 5차 재난지원금 지급 시기 역시 21년 9월이었고 예산에도 한계가 있다 보니 전 국민이라고 해도 5차 재난지원금 때처럼 하위 몇 % 떼어놓고 지급할 것처럼 보입니다. 

 

 

지급 금액

지급 금액은 특정해서 말할 수는 없어도 각종 뉴스에서 나온 이야기로 볼때 50만 원에서 100만 원 사이가 유력하지 않을까 보입니다. 

대선 후보의 강력한 주장으로 100만원이 현실적이라는 이야기도 있기는 하지만 공론화가 되고 발표가 나야 정확한 것을 알 테니까 이러한 예상은 아마도 의미가 없을 수도 있습니다. 

 

지급 유형 및 신청 방법

 

이때까지 재난지원금이 지급되는 방식을 보면 이번 6차 재난지원금 역시 지역화폐로 지급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각 카드사에서 연계하여 신청을 받을 것으로 보이는데요. 

 

혹시 모를 때를 대비하여 아래 각 카드사 홈페이지 링크를 첨부하오니 필요하신 분들은 이용해보시길 바랍니다. 

 

소상공인 정부지원금 관련 포스팅

이번 22년도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하는 정부지원금에 대한 링크들입니다. 관심있으신 분들은 참고해주세요. 

 

2022년 일자리 안정자금 지원 대상 지원 요건 내용 총정리

일상 회복 특별융자 신청대상 조건 지원규모

소상공인 손실보상금 500만 원 선지급 확정 (1월 19일)

저신용 소상공인 희망대출 저신용자 전용 1% 저금리 (소상공인 정책자금)

소상공인 방역물품구입 지원비 신청 홈페이지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내용 및 금액 신청 방법

 

 

마치며

지금까지 전 국민 6차 재난지원금 지급 여부 가능성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한 가지 당부드릴 것은 아직 공론화가 되지 않았기 때문에 모든 것은 추측일 뿐이니 위 내용을 너무 크게 받아들이지는 마시길 바라요. 단지 예상일 뿐입니다. 

 

그래도 해당 내용이 논의가 되고 윤곽이 잡히면 해당 내용에 대해서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하겠습니다. 

 

 

해당 포스팅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다면 ♡공감 버튼 부탁드립니다.~

 

 

 

 

 

728x90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