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eoullu story - 여을루의 맛집, 멋집, 꿀팁 이야기

소상공인 손실보상

 

소상공인 손실보상금을 선지급하는 것이 확정되었습니다. 21년 4분기 250만 원과 22년 1분기 250만 원 도합 500만 원을 선지급하는데 오는 1월 19일부터 2월 4일까지 신청이 가능합니다. 

 

 

좀더 자세한 내용을 아래에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소상공인 손실보상금 선지급
  2. 지원 대상, 방식

 

소상공인 손실보상금 선지급

 

소상공인 손실보상금 선지급이란 보상금이 절실하게 시급히 필요한 소상공인들에게 보상금을 미리 주고 추후 확정되는 보상금을 차감하는 형태로 진행할 예정입니다.

 

즉 보상금을 주긴 주되 미리 주고 난 뒤 추후 확정된 금액에 대해 차액을 환수하던지 추가 지급을 하던지 하게 됩니다. 

 

지원 대상, 방식

21년 12월 6일부터 22년 1월 16일까지 영업시간 제한 조치를 받은 21년 4분기, 22년 1분기 손실보상 대상 소상공인 55만 개 사가 보상금 지급 대상입니다. 

 

 

신청자는 21년 4분기 250만원 22년 1분기 250만 원 총 500만 원을 선 지급받게 되며 보상금 지급 확정 후 선지급금 500만 원 이상 차액의 경우 오는 2월 중순 21년 4분기 손실보상금 지급 시 받게 됩니다.

 

오는 1월 19일부터 2월 4일까지 소상공인 정책자금 누리집 홈페이지에서 신청 가능하며 원할한 신청을 위해 첫날부터 5일째 되는 날까지 출생 연도 끝자리 5부제를 시행합니다. 

소상공인 정책자금 누리집

 

 

24일부터는 자유롭게 신청이 가능하며 신용점수, 보증한도, 세금체납, 금융 연체 등의 심사 없이 대상 여부만 확인이 된다면 신청 후 3일 이내 신속 지급이 되게 됩니다. 

 

 

 

마치며

지금까지 소상공인 손실보상 선지급 500만원 확정 내용에 대해 정리해보았습니다. 

 

 

 

해당 포스팅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다면 ♡공감 버튼 부탁드립니다.~

 

 

 

 

 

 

 

소상공인 기준표 (규모별, 업종별 매출별 2022년 최신)

2022년에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에서 발표한 소상공인 기준표입니다. 주된 업종의 상시 근로자수와 평균매출액등의 규모를 기준으로 소상공인 기준을 나눴습니다. 이 기준이 중요한 이유는 요즘

yeoullu.tistory.com

 

 

소상공인 방역물품구입 지원비 신청 홈페이지

방역 패스가 시작되면서 많은 소상공인들의 어려움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정부에서는 소상공인 대책의 일환으로 여러 가지 정책들을 발표하고 있는데요. 이번 시간에는 소상공인 방

yeoullu.tistory.com

 

 

저신용 소상공인 희망대출 저신용자 전용 1% 저금리 (소상공인정책자금)

위드 코로나를 시행한 지 얼마 되지 않아 다시 한번 일상생활이 멈추게 되었습니다. 그렇게 되어서 많은 피해를 입은 소상공인들에게 특별 희망대출을 진행하고 있는데요. 1%의 저금리로 최대 1

yeoullu.tistory.com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내용 및 금액 신청 방법

오미크론이 확산됨에 따라 위드코로나에서 다시 한번 거리두기 제한에 놓였습니다. 그로 인한 소상공인의 피해를 보전하고자 전국 320만 소상공인에게 100만 원씩 지급하는 안이 최종 결정되었

yeoullu.tistory.com

 

728x90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