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eoullu story - 여을루의 맛집, 멋집, 꿀팁 이야기

2022년 장애인 활동지원사 시급 인상

 

활동 지원등급을 받은 장애인의 활동을 돕는 인원을 장애인 활동지 원사라고 하며 정신적 신체적으로 장애인의 활동보조가 가능한 성별 연령 무관한 일정 교육과정을 이수하여야 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선 이 장애인 활동 보조사의 시급은 어떻게 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1. 2022년 장애인 활동지 원사 시급
  2. 가산급여

 

2022년 장애인 활동지원사 시급

장애인 활동지 원사의 급여는 국가지원제도이며 매년 시급이 결정됩니다. 2022년의 시급은 14,805원으로 책정되었습니다. 활동지원사의 시급은 활동지원센터에서 25%를 공제하고 제공하기 때문에 실제 수령하는 시급은 11,104원이 됩니다. 

 

추가로 22시 이후 6시 이전 심야에는 22,000원, 공휴일 및 근로자의 날의 급여는 22,200원으로 급여를 받습니다. 

 

가산 급여

최중증 장애인에 대해 활동 지원 가산금이 존재하는데 2020년에 1,000원이었던 가산 급여가 22년에는 2,000원으로 두배 상승하였습니다. 

 

추가로, 22시 이후 6시 이전 심야, 공휴일 및 근로자의 날에는 가산급여가 3,000원입니다. 

 

 

 

마치며

장애인 활동지 원사 시급에 대해 간단하게 알아보았습니다. 요양보호사와 더불어 인기 있는 노후 직업으로 꼽히는 장애인 활동지 원사에 대해 관심 있으신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길 바랍니다. 

 

 

해당 포스팅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다면 ♡공감 버튼 부탁드립니다.~

 

 

 

 

2022년 요양보호사 자격증 시험일정 및 유의사항

국가 자격증 중 하나인 요양보호사는 노후 대비 직업을 구하기 좋은 자격증으로 평가받고 있어 많은 사람들이 자격증을 취득하고 있습니다. 21년이 마무리되는 지금 2022년 요양보호사 자격증 취

yeoullu.tistory.com

 

 

단디헬퍼 가사도우미부터 베이비시터까지 가정도우미 구인구직 플랫폼

 가사도우미부터 베이키시터까지 도우미를 구할땐 단디헬퍼! 사회가 고도로 발전되면서 우리 생활 양상은 많은 변화를 겪고 있습니다. 과거와 참 많이 달라졌다고 생각하는게 바로 맞벌이인데

yeoullu.tistory.com

 

 

국시원 홈페이지, 요양보호사 자격증

국시원 홈페이지 보건 분야에서 각종 자격증의 취득 및 관리를 주관적으로 하는 기관이 있습니다. 바로 한국보건의료인국가시험원, 즉 국시원이라는 곳입니다. 이곳에서 의사, 약사, 위생사, 간

yeoullu.tistory.com

 

728x90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