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eoullu story - 여을루의 맛집, 멋집, 꿀팁 이야기

 5차재난지원금 중 전국및과 소상공인 지원금 2개로 나뉘었는데 이 중 소상공인 지원금인 희망회복자금에 대한 내용입니다. 얼른 빨리 확인하시어 지원금을 수령해보세요. 

 

17일부터 19일까지 이틀동안만 지원금 신청을 받습니다. 이 지원금은 신청하자마자 바로 지급이 되기 때문에 빨리 할 수록 유리합니다. 

 

소상공인 희망회복자금, 소상공인 재난지원금

 

아래에서 소상공인 희망회복자금의 대략적인 내용을 살펴보겠습니다. 

 

목차

  1. 소상공인 희망회복자금 신청방법
  2. 지급조건, 내용
  3. 2차신속지급
  4. 확인지급

 

소상공인 희망회복자금 신청 방법

 

소상공인 지원금은 아래 링크를 클릭하시면 신청 가능 홈페이지로 이동하게 됩니다. 

 

소상공인 희망회복자금.kr 홈페이지 바로가기

 

 

그리고 사업자 등록번호를 입력하면 자격 여부를 바로 확인할 수 있으니 얼른 신청해보시길 바랍니다. 

 

신청일은 총 3일입니다. 

 

사업자 번호 끝자리가 홀수인 날은 8월 17일, 끝자리가 짝수인날은 8월 18일, 끝자리 상관없이 모두 신청가능한 날은 8월 19일입니다. 

 

17일과 18일은 오전 8시부터 24시까지 신청이 가능하며, 19일은 24시간 모두 신청이 가능합니다. 

 

지급조건, 내용

사업장 규모에 따라 지급급액에 차등이 있습니다. 업종별로는 일반 업종, 집합금지 업종, 영업제한 업종으로 나뉠 수 있으며 

 

일반업종은 규모에 따라 40만원에서 400만원까지,

집합금지 업종은 6주 이상일 경우 400만원에서 2000만원까지, 6주미만일 경우 300만원에서 1400만원까지 지급이 됩니다. 

 

영업제한 업종의 경우 13주 이상일 경우 250만원에서 900만원까지, 13주 미만일 경우 200만원에서 400만원까지 지급이 됩니다. 

 

출처: 희망회복자금.kr

 

2차 신속지급

위의 내용은 8월 17일부터 시작하는 1차 신속지급에 대한 것이었습니다. 

 

이후 1인 다수사업체, 매출감소 기준 확대로 지원대상에 추가된 사업체의 경우 8월 30일 부터 별도 안내 예정 및 신청기간을 가질 전망입니다. 

 

신청대상자에게는 안내 문자 메시지를 발송할 것이며 1차 신속지급과 마찬가지로 온라인 간편 신청이 가능합니다. 

 

확인지급

9월말 경 별도로 안내할 예정인 지원금 확인지급 대상은 개별 증빙자료가 필요한 사업체와 지자체가 추가한 방역조치 이행 사업체 중 1, 2차 신속지급 미포함 사업체, 지원유형이 변경되었을 경우 대상자가 됩니다. 

 

9월 말경 신청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이며 온라인 신청을 원칙으로 하되 유형별 필요 증빙서류를 온라인으로 업로드 제출을 하여야 합니다. 

 

마치며

지금까지 5차재난지원금 소상공인 지원금에 대한 내용을 살펴보았습니다. 

 

 

해당 포스팅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다면 ♡공감 버튼 부탁드립니다.~

 

 

 

728x90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