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eoullu story - 여을루의 맛집, 멋집, 꿀팁 이야기

2022년-아동수당-양육수당-신청

 

이번 시간에는 2022년부터 적용되는 아동수당과 양육수당의 변경점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현재 자녀를 키우고 계신 부모님들은 아시겠지만 아동수당을 매월 25일에 지급받고 있죠. 이게 8세 미만까지 변경되었습니다. 

 

양육수당 역시 1돌전까지 20만 원 2돌 전까지 15만 원씩 지급하던 것이 일괄 30만 원으로 변경되었다는 소식입니다.

 

목차

  1. 2022년 아동수당 양육수당 
  2. 지급 내용
  3. 신청방법

 

2022년 아동수당 양육수당

지원하는 복지 임신출산아동 복지 정책이 강화되었습니다. 그에 대해 새롭게 변경되는 아동수당과 양육수당의 대한 내용을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기사진들

 

아동수당

기존 6세미만이었던 아동수당의 작년 7세 미만으로 변경되었다고 올해부터 8세 미만까지 지급하는 것으로 최종 결정이 되었습니다. 

 

그로 인해 8세 미만 즉 95개월 미만인 아동 1인당 10만원씩 지급이 될 예정이에요. 

 

아이를 키우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8세까지 지급되는 아동수당을 차곡차곡 모아서 나중에 아이에게 목돈으로 줄 수도 있거나 아이를 키울 때 필요한 여러 가지 생필품, 이유식 거리를 구매할 때도 꽤 도움이 됩니다. 

 

** 올해부터 만 8세 미만까지 지원되다 보니 일부 아동들에겐 소급 지급이 될 예정입니다. 

    - 2014년 2월생부터 2015년 3월 생까지 소급적용

 

 

양육수당

양육수당은 가정내에서 아이를 보육하는 가정에게 매달 25일에 지급되는 수당입니다. 

그리고 영아수당이 신설되면서 영아 수당과 양육수당으로 세분화가 됩니다. 

 

따라서 영아수당 (0 ~ 2세)까지 30만 원씩 지급받게 되고 양육수당 (24개월 ~ 86개월)까지는 10만 원씩 받게 되는 걸로 변경되었습니다. 

 

그리고 보육시설에 아이를 맡기게 될때 보육료로 전환이 되는데 이 전환되는 액수는 최저 26만 원에서 최고 72만 6천 원까지 지원이 됩니다. 

 

 

신청방법

신청방법은 가까운 주소지 읍면동 주민센터에서 신청가능합니다. 

이때 신청자의 통자사본, 보호자 신분증, 가족관계 증명서 등이 필요합니다.

 

온라인 복지로 사이트에서도 신청이 가능하며 이때는 부모'만' 가능합니다. 

 

마치며

지금까지 2022년에 바뀌는 아동수당, 양육수당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해당 포스팅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다면 ♡공감 버튼 부탁드립니다.~

 

 

 

 

 

 

2022년 달라지는 출산축하장려금 200만원 일시지급

새로운 한 해가 시작이 되면서 달라지거나 새롭게 추가되거나 없어지거나 하는 정부지원금들이 제법 됩니다. 그런데 이번에는 출산장려금과 출산 관련 지원금 정책의 신설 및 수정이 있어서 한

yeoullu.tistory.com

 

 

아이돌봄 서비스 지원사업 종류 및 신청 방법

 아이돌봄 서비스의 대해 알아봅시다. 부모님 세대는 부모님 중 한 분이 일하고 다른 분은 육아를 하는 외벌이 가구가 많았습니다. 그런데 요즘은 어떤가요? 외벌이보다 맞벌이 가구가 훨씬 더

yeoullu.tistory.com

 

 

임신출산지원금 확대 지급 한자녀 100만원 2022년 1월부터

내년이 검을 호랑이 띠라고 해서 호랑이띠 아이를 임신하기 위해 많은 부모들이 노력(?) 하고 계실거에요. 제 주변에서도 내년에 아이가 태어나기 위해 많은 계획들을 세우고 계시더라구요. 아

yeoullu.tistory.com

 

728x90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