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eoullu story - 여을루의 맛집, 멋집, 꿀팁 이야기

임신출산지원금 확대

 

내년이 검을 호랑이 띠라고 해서 호랑이띠 아이를 임신하기 위해 많은 부모들이 노력(?) 하고 계실거에요. 제 주변에서도 내년에 아이가 태어나기 위해 많은 계획들을 세우고 계시더라구요. 

 

아시다시피 임신 출산시 진료비 검사비 등 생각보다 지출이 있는데 고맙게도 나라에서 단태아일 경우 60만원의 지원금을 지급해주는데요. 이게 22년 1월 이후부터는 100만원까지 확대한다는 소식입니다. 

 

 

임신 출산 지원금 확대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아래에서 함께 살펴보도록 할께요. 

 

목차

  1. 임신출산 지원금 한자녀 100만원 지급
  2. dfdf

 

임신출산 지원금 한자녀 100만원 지급

제 주변에는 아이들이 참 많은데 우리나라 전체적으로 보면 출산율이 날이 갈수록 줄어든다고 합니다. 오죽하면 2060정도에는 인구피라미드가 역삼각형이 될 거라는 우려가 있고 이 추세가 계속되면 인구가 줄어든다는 전망도 있었습니다. 

 

그래서 정부에서는 다가오는 22년부터 임신 출산 관련한 여러가지 제도를 신설 또는 강화하는데 지금 소개해드릴 제도 역시 그 일환입니다. 

 

임신 출산이 확인된 건강보험 가입자에 대하여 2022년 1월 1일 신청자부터 기존 단태어 60만원 다태아 100만원이었던 지원금이 각각 100만원 140만원으로 확대되었습니다. 

구분 2021년까지 2022년부터 분만 취약지 거주자일 경우(*표)
단태아 (한자녀) 60만원 100만원  20만원 추가
다태아 (다자녀) 100만원 140만원

 

분만취약지 (*)
인천 옹진군 전북 진안군, 무주군, 장수군
경기 양평군 전남 보성군, 장흥군, 함평군, 완도군
진도군, 신안군
강원 평창군, 정선군, 화천군, 인제군 경북 청도군, 군위군, 의성군, 청송군
영양군, 영덕군, 봉화군, 울릉군
충북 보은군, 괴산군 경남 의령군, 남해군, 함양군, 합천군
충남 청양군    

 

 

또한 사용기한도 늘었습니다. 기존 신청일 ~ 결혼, 출산(유산)일 이후 1년간이었던 것이 2년까지 확대되었습니다. 

 

사용처도 기존에는 임신, 출산, 진료비나 약재등 관련 분야에서만 결제가 가능했으나 바뀐 제도에 의하면 모든 진료비에 자유롭게 쓸 수 있게 변경되었습니다. 

 

 

아무쪼록 혜택이 좋아졌으니 임신하시고 가능하면 22년 1월부터 신청하시는 것이 유리할 듯 합니다. 

 

마치며

지금까지 임신 출산 지원금 확대 제도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자녀계획이 있으신 모든 분들께 부담이 조금은 덜어질 수 있을 거 같다는 생각입니다. 

 

 

 

해당 포스팅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다면 ♡공감 버튼 부탁드립니다.~

 

 

 

 

 

 

 

 

2022년 요양보호사 자격증 시험일정 및 유의사항

국가 자격증 중 하나인 요양보호사는 노후 대비 직업을 구하기 좋은 자격증으로 평가받고 있어 많은 사람들이 자격증을 취득하고 있습니다. 21년이 마무리되는 지금 2022년 요양보호사 자격증 취

yeoullu.tistory.com

 

 

아이돌봄 서비스 지원사업 종류 및 신청 방법

 아이돌봄 서비스의 대해 알아봅시다. 부모님 세대는 부모님 중 한 분이 일하고 다른 분은 육아를 하는 외벌이 가구가 많았습니다. 그런데 요즘은 어떤가요? 외벌이보다 맞벌이 가구가 훨씬 더

yeoullu.tistory.com

 

 

아기를 키운다면 꼭 필요한 정보 동요나라 무료 동요 듣기

 동요나라 무료 동요 듣기로 아이들에게 동요를 들려주세요.~ 여러분들은 동요를 얼마나 기억하고 계시나요? 어른들이 가요를 들으며 즐기고 마음의 안정을 얻듯 아이들도 마찬가지로 동요를

yeoullu.tistory.com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