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eoullu story - 여을루의 맛집, 멋집, 꿀팁 이야기

2022년 출산장려금 200만원

 

새로운 한 해가 시작이 되면서 달라지거나 새롭게 추가되거나 없어지거나 하는 정부지원금들이 제법 됩니다. 

그런데 이번에는 출산장려금과 출산 관련 지원금 정책의 신설 및 수정이 있어서 한 번에 알아보시라고 준비해보았습니다. 

 

 

요약하자면 출산축하금으로 200만 원 일시지급 내용과 영아 수당 아동수당의 조그만 변화가 있는데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서 확인해보시죠

 

목차

  1. 2022년 달라지는 출산 축하 장려금
  2. 임신출산진료비지원금 확대
  3. 첫만남이용권 (바우처)
  4. 영아 양육수당 증가
  5. 아동수당 지급기간 연장

 

2022년 달라지는 출산축하장려금

 

2022년에는 정부가 작심을 하였는지 임신 출산 관련한 정부 사업을 엄청나게 확대하고 있습니다. 그렇게 강화되거나 신설된 대표적인 지원정책을 간단하게 알아볼게요. 

 

임신출산진료비지원금 확대

기존 통상 60만 원 수준이었던 임신 출산 진료비 지원금을 100만 원으로 확대합니다. 자녀를 가지고 해당 지원금을 지원받아본 경험이 있으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60만 원 지원금이 적진 않지만 경우에 따라서 모자란 경우도 더러 있었기 때문에 내년에 자녀계획이 있으시다면 정말 좋은 소식이 아닐 수 없습니다. 

 

첫만남이용권 (바우처)

 

첫 만남 이용권이라는 쿠폰인데 2022년 1월 1일 이후 출생하는 모든 자녀들에게 지급되는 바우처입니다. 행복지원 카드에 충전하여 사용할 수 있으며 신청은 1월 5일부터 신청하여 지급은 4월 1일 이후부터 지급될 예정입니다. 

 

국가 바우처이기 때문에 지자체 출산 축하금과 병행하여 지급받을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영아 양육수당 증가

 

두 돌 이하까지 가정 내에서 부모가 아이를 돌보게 된다면 30만 원을 지급하기로 변경되었습니다. 기본 0세는 20만 원 1세는 15만 원이었던 지원금을 강화한 것입니다.

해당 지원금은 차츰 강화하여 23년 35만 원, 24년 40만 원, 25년에는 50만 원까지 확대할 전망입니다. 

 

아동수당 지급기간 확대

7세 미만까지 월 10만 원씩 지급하던 아동수당을 만 8세 미만까지 확대 지급하기로 결정되었습니다. 

 

 

 

 

이후로도 추가되거나 강화, 완화되는 지원금의 종류가 있을 수도 있으니 관련 정보를 한눈에 파악하기 위해 좋은 보조금 24 사이트를 적극 이용해보시길 바랍니다. 

 

 

보조금24, 내가 받을 수 있는 국가보조금 간편하게 알수 있는 방법

 연령별, 지역별, 계층별로 받을 수 있는 국가보조금이 정말 많이 있습니다. 1000여가지나 되니까요. 이 중 나에게 해당되는 보조금은 무엇인지 개인이 독자적으로 알기는 정말 힘듭니다. 그럼

yeoullu.tistory.com

 

 

마치며

지금까지 달라지는 2022년 임신 출산 관련 지원금에 관한 내용이었습니다. 내년에 자녀계획이 있으신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길 바랍니다. 

 

 

 

해당 포스팅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다면 ♡공감 버튼 부탁드립니다.~

 

 

 

 

 

 

 

 

전기차 보조금 조건, 지급 범위, 대상 정리 (2021년 최신)

 2021년 전기차 보조금 조건 및 혜택 등의 변화가 있었습니다. 지역별로 차종별로 얼만큼 받을 수 있는지 그 지급범위와 대상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전기차라는 것이 예전에는 공상과학 소설

yeoullu.tistory.com

 

 

 

아동수당 지급대상 알아보기

아동수당 지급대상은? 대한민국 국민이고, 태어난 아이라면 누구나 받을 수 있는 수당이 있습니다. 바로 아동수당 및 양육수당이죠. 이 수당들의 수혜자인 아이들이 언제까지, 얼마나 받을 수

yeoullu.tistory.com

 

 

아이돌봄 서비스 지원사업 종류 및 신청 방법

 아이돌봄 서비스의 대해 알아봅시다. 부모님 세대는 부모님 중 한 분이 일하고 다른 분은 육아를 하는 외벌이 가구가 많았습니다. 그런데 요즘은 어떤가요? 외벌이보다 맞벌이 가구가 훨씬 더

yeoullu.tistory.com

 

728x90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