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eoullu story - 여을루의 맛집, 멋집, 꿀팁 이야기

 연령별, 지역별, 계층별로 받을 수 있는 국가보조금이 정말 많이 있습니다. 1000여가지나 되니까요. 이 중 나에게 해당되는 보조금은 무엇인지 개인이 독자적으로 알기는 정말 힘듭니다. 그럼 어떻게 내가 받을 수 있는 보조금을 알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요? 

 

보조금24 라는 서비스가 최근에 생겼는데요. 웹상에서 번거로운 방법이 아니라 개인정보 동의만 한다면 손쉽게 내가 보조금을 간편하게 조회할 수 있답니다. 

 

포스팅-썸네일

 

아래에서 보조금24를 활용한 내가 받을 수 있는 보조금을 조회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지자체별 지원금 소식은 아래 홈페이지를 참고해주세요. 🔻

✅서울특별시 ✅부산광역시 ✅대전광역시
✅대구광역시 ✅울산광역시 ✅광주광역시
✅인천광역시 ✅세종 ✅경기도
✅충청북도 ✅충청남도 ✅강원도
✅경상북도 ✅경상남도 ✅전라북도
✅전라남도 ✅제주도  

 

 

보조금24

보조금24는 정부24에 새롭게 생긴 서비스입니다. 그래서 먼저 구글에서 "정부24"를 검색하여 접속해주세요. 

구글-검색
구글 검색

 

 

 

아래 사진은 정부24 메인페이지입니다. 상단에 "보조금24"라는 메뉴가 새롭게 생겼음을 알 수 있는데요. 이 보조금24 메뉴를 선택해주면 보조금 조회할 수 있는 페이지로 이동하게 됩니다. 

정부24-메인페이지
정부24 메인페이지

 

보조금24페이지입니다. 

 

내가 받을 수 있는 정부혜택을 쉽게 확인하고 또 신청할 수 있는 맞춤형 서비스입니다. 

 

"나의 혜택 바로가기" 버튼을 누른뒤 기본적인 정보제공동의만 하면 결과가 정말 간단하게 나타납니다. 

보조금24-메인페이지
보조금24 메인페이지

 

정보제공동의는 어떻게 할까요? 본인인증을 하면 됩니다. 정부24에서의 본인인증은 인증서, 디지털원패스, 아이디, 지문보안인증등의 수단으로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인증서 인증 수단 중 간편인증에 카카오톡 지갑을 이용한 본인인증을 간단하게 할 수 있습니다. 공인인증서를 한다면 여러가지 프로그램을 설치해야 하는데 참 편리하게 되었습니다. 

 

카카오톡 지갑을 통한 본인인증에 대한 포스팅은 여기를 참고해주세요. 

간편인증-로그인
간편인증-카카오지갑이 편리

 

정부혜택 조회하기

간편인증으로 본인인증을 완료하면 서비스이용동의를 해야 합니다. 아래 사진에 보이는 "서비스 이용동의"버튼을 눌러주세요. 

서비스이용동의화면
서비스이용동의

 

이용 동의에 관한 팝업이 하나 뜨게 되는데요.

 

1. 개인정보 수집, 이용

2. 수집 이용하려는 개인정보의 항목 등을 살펴봐주시고 정보연계활용, 14세미만 자녀정보 활용에 "동의함"을 선택해주세요. 

 

그리고 아래의 확인 버튼을 클릭하면 내가 받을 수 있는 국가보조금이 바로 조회가 될 것입니다. 

 

정말 편리하네요. 

 

정보동의팝업
정보동의

 

국가보조금 조회 결과

내가 받을 수 있는 국가보조금에 대한 내용이 아래 화면처럼 출력됩니다. 

지금 당장 신청할 수 있는 건과 받을 수 있는지 정보를 확인해볼 수 있는 "확인해보세요",

 

이미 혜택을 받고 있는 국가보조금은 "받고있어요" 탭에 표시가 됩니다. 

신청가능혜택확인해봐야하는-혜택
혜택 확인

 

그리고 국가보조금 정부혜택은 무엇이 있는지 알아볼 수 있는데요. 보조금24의 전체 헤택을 살펴보면 총 1077건의 혜택이 있습니다. 

 

이 많은 건의 정부혜택 중 내가 직접 받을 수 있는 혜택을 찾아보려고 했으면 진짜 힘들었을거 같네요. 

전체정부혜택
전체 혜택

 


마치며

지금까지 정부혜택 국가보조금을 받을 수 있는 보조금24 서비스를 이용하는 과정을 함께 살펴보았습니다. 

 

 

해당 포스팅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다면 ♡공감 버튼 부탁드립니다.~

 

 

 

728x90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