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eoullu story - 여을루의 맛집, 멋집, 꿀팁 이야기

 재난지원금으로 일인당25만원씩 받을 수 있었습니다. 이 지원금을 어디서 사용할 수 있는지 확인하는 또 다른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이전 포스팅에서 국민지원금사용처라는 홈페이지에서 지원금 사용처 조회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그런데 이 사이트는 지도 지원이 되지 않아서 가시적으로 사용처 확인하기가 어려웠다는 단점이 있었는데요. 

 

국민지원금 사용처 네이버 지도 앱 확인

 

각 지도앱에서 이 기능을 대신해서 해주고 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네이버 지도 앱으로 국민지원금을 사용할 수 있는 가맹점을 조회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1. 국민지원금사용처 네이버 지도 앱으로 확인

 

국민지원금사용처 네이버 지도 앱으로 확인

 

네이버 앱에 접속해주세요. 그리고 현재 국민지원금을 사용할 수 있는 지역으로 지도를 옮겨주세요. 

그런다음 상단 조회창 밑에 "국민지원금"이라고 버튼이 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바로 눈치채셨겠지만 바로 이 버튼을 이용한다면 지도내에 국민지원금 사용처에 대해 바로 조회가 가능하게 됩니다. 

네이버 지도 앱 실행

 

과정은 간단한데요. 실제 지도 앱에서 "국민지원금"이라고 검색하면 해당 결과가 똑같이 나오게 됩니다. 버튼의 기능이 "국민지원금" 조회하는 것을 한번으로 해주는 기능이었던거 같습니다. 

 

어쨌든 검색하게 되면 지역내에 국민지원금을 사용할 수 있는 곳이 지도에 표시되고 목록으로도 볼 수 있게 됩니다. 

사용처 들

 

 

이제 해당 가맹점에 위치를 확인해보겠습니다. 지도 상에 버튼을 터치하면 상세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게 되는데. 이때 한가지만 확인하시면 됩니다. 

 

바로 우측 이미지처럼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사용처입니다" 라는 문구가 있는것을요. 

 

이제 해당 가맹점이 지금 찾아가도 괜찮나 전화 한번 하신다음에 방문하시면 됩니다. 

코로나 상생 지원금 사용처 확인하기

 

이렇게 공식홈페이지에서 조금 아쉬웠던 부분이 지도앱에서 개선이 되어 확인할 수 있어서 참 편리합니다. 

 

마치며

지금은 네이버 지도 앱만 가지고 예시를 들었는데 카카오지도 등 규모가 있는 지도 앱에선 대부분 지원금사용처에 대해 알 수 있게 해두었습니다.

 

 

해당 포스팅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다면 ♡공감 버튼 부탁드립니다.~

 

 

 

728x90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