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eoullu story - 여을루의 맛집, 멋집, 꿀팁 이야기

 갤럭시 스마트폰에서 통화를 하게 되면 자동으로 통화내용을 녹음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이 통화녹음의 경로를 확인하는 방법 2가지가 있는데 알아보겠습니다. 

 

통화내역을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볼 예정입니다. 요즘은 통화녹음이 거의 필수이다 보니 기본설정이 자동녹음으로 설정되는 경우가 더러 있습니다. 

 

딱히 불편을 느끼지 않는다면 그냥 해도 무방한데요. 혹여 해당 통화녹음 파일이 필요한 경우 따로 빼기 위해선 정확한 경로를 아는 것이 중요한데요. 

 

갤럭시 통화녹음 위치 확인

 

아래에서 통화녹음 파일 위치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1. 갤럭시 스마트폰 통화녹음 위치 확인 방법
  2. 통화앱에서
  3. 내파일 앱에서

 

갤럭시 스마트폰 통화녹음 위치 확인 방법

 

통화녹음을 확인하는 방법 2가지 정도 알아볼 것인데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그러나 여기선 기본앱을 통해 알아보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첫번째는 통화앱 (skt 유저일경우 T앱) 을 가지고 통화내역을 간단하게 확인하는 방법을 소개해드리며 내파일 앱을 통해 통화녹음 경로를 확인하는 방법입니다. 

 

통화앱에서

통화앱을 눌러봅니다. 

 

T연락처의 경우 우측 아래에 "설정" 버튼이 있습니다. 이 설정 버튼을 눌러준 후 "통화설정" -> "통화 자동녹음" 순으로 이동해주세요. 

통화 설정

 

통화 자동녹음 메뉴에서 "통화녹음 목록" 메뉴를 선택하면 최신순부터 시간순으로 통화녹음 목록이 나열됩니다. 여기서 재생버튼을 눌러 어떤 대화를 나눴는지 다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통화앱에선 빠르고 알기 쉽게 통화목록을 확인할 수 있다는 장점은 있지만 경로를 알기는 어렵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통화녹음 목록

 

번외로 통화녹음을 정리하고 싶다고 할때는 이전 메뉴에서 "저장공간 관리" 메뉴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녹음 옵션은 선택한 연락처만 자동녹음과 모든 통화 자동녹음 옵션 중 하나를 선택해주실 수 있네요. 

저장공간 관리 메뉴

 

저장공간에선 오래된 녹음파일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옵션을 살펴보면 1달, 3달, 6달 기준으로 오래된 녹음파일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녹음파일 자체는 용량이 얼마 안 되지만 모이면 무시못하므로 혹여 저장공간이 부족할 경우 이 오래된 녹음파일을 삭제한다면 상당한 용량을 확보하실수 있습니다. 

 

필요하신 분들은 이 메뉴를 통해 저장공간을 확보하시길 바랍니다. 

오래된 내용 확인

 

내 파일앱에서

이제 녹음파일 경로를 확인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내파일"앱을 실행시켜보면 여러가지 카테고리를 볼 수 있는데 "오디오"를 선택해주세요. 

내파일앱

 

여러가지 폴더가 보이는데 skt의 경우 "TPhoneCallRecords" 폴더에 내 통화녹음 목록이 있습니다. 

 

 

터치해서 폴더에 들어가보면 오름차순으로 정리되어 있습니다. 여기서 원하는 녹음파일이 있다면 파일명을 기억하셨다가 컴퓨터로 추출하시면 될 것입니다. 

퉁화목록 확인

 

 

마치며

지금까지 갤럭시 스마트폰에서 통화녹음 위치를 확인하는 방법이었습니다. 

 

 

해당 포스팅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다면 ♡공감 버튼 부탁드립니다.~

 

 

 

728x90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