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eoullu story - 여을루의 맛집, 멋집, 꿀팁 이야기

 내 스마트폰 (안드로이드 폰)의 버전이 궁금하다면 아래 방법을 따라 해서 버전 확인을 해보시길 바랍니다. 

 

보통 스마트폰의 안드로이드 버전을 염두해 두며 사용하지는 않을 것입니다. 그렇지만 어떤 이유로 인해 안드로이드 버전을 확인해야 하는 경우도 있는데요. 

 

안드로이드 버전 확인 방법

 

이번 포스팅에선 어떻게 하면 안드로이드 버전을 알 수 있는지 아~ 주 간단하게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1. 안드로이드 버전 확인 방법
  2. 버전확인과 숨겨진 화면

 

스마트폰 안드로이드 버전 확인 방법

 

우선 스마트폰의 설정 메뉴를 열어봅니다. 

다들 아시겠지만 아래 화면에서 우측 상단에 톱니 바퀴 아이콘입니다. 

설정 페이지 이동하기

 

설정 화면에서 스크롤을 가장 아래로 내리면 "휴대전화 정보" 라는 메뉴가 있습니다. 이 메뉴를 선택해주세요. 

휴대전화 정보

 

휴대전화의 상태, 법류, 규제, 소프트웨어, 배터리 등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데 안드로이드 버전을 확인하기 위해서는 "소프트웨어 정보" 메뉴를 선택해줘야 합니다. 

소프트웨어 정보 확인

 

버전 확인과 숨겨진 화면

 

소프트웨어 정보 페이지에서 "안드로이드 버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 폰의 버전은 11버전이었네요. 

 

그리고 아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전통적으로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 이 안드로이드버전을 여러번 터치하면 숨겨진 화면이 나옵니다. 

안드로이드 버전

 

이전에는 안드로이드버전에 맞는 화면 혹은 마스코트가 나왔는데 11버전에는 아래처럼 스위치 버튼같은 화면이 나오네요. 실제로 이 스위치는 움직입니다. 

숨겨진 화면

 

 

마치며

여러분들의 안드로이드 버전은 어떻게 되나요? 한번쯤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해당 포스팅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다면 ♡공감 버튼 부탁드립니다.~

 

 

 

728x90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