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eoullu story - 여을루의 맛집, 멋집, 꿀팁 이야기

 삼성 갤럭시 스마트폰을 사용하다 어느새 설치되어 있는 삼성 free. 이거 거슬리는데 끄는 방법 없을까요? 

 

스마트폰 배경화면을 좌측 (<-)으로 계속 이동하다 보면 FREE 라고 하는 것이 실행됩니다. 예전에는 빅스비 페이지였는데 어느순간 바뀌었는데요. 

 

이게 의외로 신경을 거스릅니다. 광고같기도 하고 그래서 이게 없었으면 좋겠다 싶어서 비활성화 방법을 찾아보았습니다. 

 

 

총 두가지 방법이 있는데 그 중 간단하게 비활성화 할 수 있는 간단한 방법만 소개해보겠습니다. 

 

목차

  1. 삼성 프리 (FREE) 끄는 방법
  2. 위젯설정

 

삼성 프리 (FREE) 끄는 방법

 

갤럭시 스마트폰 홈 화면을 좌측으로 계속 이동시키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흰 배경화면에 FREE 라고 적혀있고 곧이어 우측 이미지처럼 앱 및 뉴스기사가 뜨게 되는데 저는 이게 참 불편하더라구요. 

 

불필요하게 느껴졌기 때문에 이 영역을 없애는 방법이 없을까 찾아보았습니다. 

삼성 FREE

 

총 2가지 방법을 발견하였는데 한가지 방법은 위젯 설정 화면에서 삼성 FREE 영역을 비활성화 시키는 것이구요. 두번째 방법은 삼성FREE앱 자체를 강제종료 및 데이터, 권한 모두 삭제를 하는 복잡한 방법이었습니다. 

 

그것보다는 저는 스마트폰 홈화면에 한 영역을 차지하고 있는게 거슬렸을뿐이므로 간단하게 비활성화 시키는 방법만 공유해봅니다. ~

 

위젯설정 

아시다시피 스마트폰 홈화면을 길게 꾸욱 누르면 위젯 설정 모드로 들어가게 되는데요. 이를 삼성FREE가 있던 영역까지 이동시켜보면 아래 화면처럼 나타납니다. 

 

 

상단에 토글 버튼이 있는데 이 토글을 꺼주면 비활성화가 되어서 Samsung Free 영역이 사라지게 됩니다. 

삼성프리 비활성화

 

이렇게 간단하게 해당 영역을 비활성화 시킬 수 있었습니다.

 

마치며

복잡하게 권한 및 데이터 삭제, 업데이트 끄기 작업보다는 간편하게 비활성화 버튼만 눌러주세요. 

 

 

해당 포스팅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다면 ♡공감 버튼 부탁드립니다.~

 

 

 

728x90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