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eoullu story - 여을루의 맛집, 멋집, 꿀팁 이야기

 전국민 88% 재난지원금 5차 국민지원금이 이제 곧 지급이 될 예정입니다. 그런데 이 지원금은 현금이 아니라 이전 재난지원금처럼 지역화폐 개념으로 사용할 수 있는 곳이 제한이 되는데요. 이 국민지원금 사용처가 어디어디인지 궁금할때 유용한 사이트를 하나 소개해드립니다. 

 

코로나로 인해 재난지원금을 9월  6일부터 신청 접수를 받게 됩니다. 그에 따라 대부분의 사람들은 5차 재난지원금을 받을 수 있게 되는데요. 이 국민지원금을 어디어디에 사용할 수 있을까요? 

 

 

아래에서 지원금 사용처를 확인해볼 수 있는 사이트에 대해 소개해드립니다. 

 

목차

  1. 국민지원금 사용처 알아보기
  2. 아쉬운 점

 

국민지원금 (재난지원금) 사용처 알아보기

 

정말 간단합니다. 

 

구글 같은 검색엔진에서 "국민지원금 사용처" 라고 검색을 해주세요. 혹은 더욱 간단하게 인터넷 주소창에 "국민지원금사용처.kr"이라고 적으면 해당 사이트로 접속이 됩니다. 

 

해당 사이트는 4개의 단계를 거쳐 해당 지역의 국민지원금을 사용할 수 있는 사용처를 검색해줍니다.

 

1단계 지역선택

2단계 상세지역 선택

3단계 사용처 카테고리 선택

4단계 (선택) 가맹점 이름 입력

 

의 단계를 거치면 검색이 완료됩니다. 

검색

 

임의로 세종시 지역을 선택하여 검색을 해보았습니다. 경우에 따라 조회가 안되는 카테고리도 있으니 유의해주세요. 

 

가맹점명이 검색되고 좋습니다. 하지만 한가지 개선을 하면 더욱 좋을거 같은데요. 

검색결과

 

 

아쉬운 점

재난지원금 사용처를 검색하고 난 뒤 아쉬웠던 점입니다. 

 

 

검색 후 가맹점명, 주소, 카테고리 이 3가지만 나오는데요. 이 외에 아무것도 없습니다. 

제 생각에는 모바일에서 검색을 했다면 바로 지도로 연결되면 참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예를들어 주소를 클릭, 혹은 터치하였을때 네이버든, 다음이든, 구글이든지 PC라면 웹 페이지를, 모바일이라면 지도앱을 열어주는 기능이 있었으면 조금 더 편리할거 같습니다. 

 

 

마치며

코로나 국민지원금 사용처 홈페이지에 대한 간단한 내용을 알아보았습니다. 

 

궁금하신 분들은 이용해보시길 바래요. 

 

 

해당 포스팅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다면 ♡공감 버튼 부탁드립니다.~

 

 

 

728x90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