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eoullu story - 여을루의 맛집, 멋집, 꿀팁 이야기

 내 보험 찾아줌 이라는 공익 사이트를 이용해서 내가 가입한 보험 및 숨은 보험금을 조회해볼 수 있습니다. 매우 편리합니다. 

 

이전에 토스앱을 이용한 숨은보험금 찾기 방법에 대해 소개해드렸었는데요. 이번에는 "내 보험 찾아줌" 사이트를 이용한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숨은 보험금 찾기 - 내보험 찾아줌

 

토스와는 다르게 내가 가진 모든 보험에 대해서도 조회해주기 때문에 편리했습니다.

 

목차

  1. 숨은 보험금 찾기 
  2. 내 보험 찾아줌
  3. 조회신청
  4. 조회결과

 

숨은 보험금 찾기

 

숨은 보험금이란 본인이 보험에 가입을 해놓았지만 모르고 지나친 미수령금이 있는지 여부를 파악해주는 서비스입니다. 토스에서 해당 서비스가 있었는데 이 기능은 내가 받을 수 있는 미 수령금이 있는지 여부만 알려주었습니다. 

 

내가 가입한 보험들의 모든 리스트를 알고 싶다면 아래 내용을 꼭 확인해주세요. 정말 간단하고 편리하게 내 모든 보험들을 찾아줍니다. 

 

네이버에서 "숨은 보험금 찾기" 라고 하면 아래 이미지처럼 "내 보험 찾아줌" 이라는 사이트가 나타납니다. 

해당 링크를 클릭하여 들어가주세요. 

네이버에서 검색

 

내보험 찾아줌

 

내보험 찾아줌 사이트에 접속했습니다. 아래이미지는 해당 사이트의 메인페이지 모습입니다. 참 놀랍게도 제가 몇년전에 사용해보았던 사이트인데 그때와 메인페이지가 같습니다. 

 

한가지 기능밖에 없어서 헤맬 필요가 없습니다. 가운데에 "숨은 보험금 조회하기"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숨은보험금조회하기

 

조회신청

이름과 휴대폰번호 주민등록번호 이메일을 입력한 뒤 본인인증 수단을 선택하여 인증을 해주시면 됩니다. 인증은 공동인증서, IPIN, 휴대폰 인증 3가지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1단계 본인인증

 

2단계는 정보제공에 동의를 하겠냐는 것입니다. 선택항목은 없이 모두 필수항목이므로 "모든 내용에 동의합니다."를 클릭하여 빠르게 다음단계로 넘어갑니다. 

2단계 정보동의

 

동의 후 다음단계를 지나가면 내가 가입한 모든 보험에대해 보험내역을 조회합니다. 대략 30초정도 걸렸습니다. 사족으로 이 서비스가 처음 나왔을 당시 대기시간이 어마어마하게 길었었습니다. 

결과확인 전 대기시간

 

보험을 조회한 뒤 "연락처 한번에" 서비스를 통해 내가 가입한 모든 보험사에 (생명보험 제외) 연락처를 일괄 변경 신청할 수 있습니다. 

여러 보험을 분산해서 가입해서 관리하기가 어려웠다면 해당 기능은 참 편리한 서비스일거 같습니다. 

연락처 한번에 서비스 소개

 

조회결과

아래는 조회결과입니다. 

접수한 사람의 기본사항이 먼저 나타나며 그 아래로는 보장보험, 미청구보험금, 휴면보험금 리스트를 제공합니다. 

 

 

내가 가입한 모든 보험의 리스트를 한번에 보여주고 과거에 가입했지만 계약이 만료된 보험도 표시가 되었습니다. 그리고 해당 내용은 간단하게 상품명, 계약상태, 보험기간, 점포 등의 관한 정보만 나타나있습니다. 

 

해당 조회 결과로는 그 보험의 보장 내역까지는 알 수 없으므로 보장내역이 궁금하시다면 각 보험사에 연락을 취해 별도로 안내를 받아야 합니다. 

조회결과1

 

미청구보험금에 대한 조회결과입니다. 상품명, 계약체결일, 금액, 이자, 간편청구여부 등의 정보가 있었습니다. 저는 미청구보험금이 일부 있었습니다만 찾으면 안되는 보험금이라 그냥 넘어갔습니다. 

조회결과2

 

잠자고 있는 휴면 보험금에 대한 조회결과도 표시됩니다. 

저는 이 내용이 없었습니다만 휴면보험금이 있다면 얼른 찾도록 하시길 바랍니다. 이 사이트에서 보험금청구를 할 수 있다면 간편하게 처리할 수 있으나 없다면 해당 보험사에 연락을 취해야 합니다. 

휴면보험금 조회결과

 

아래는 그런 경우는 많이 없지만 조회 당시 어떤 이유에 의해 조회가 되지 않았을때 조회가 안된 회원사는 어디인지 알려줍니다.

미회신 회원사

 

 

마치며

내 보험 찾아줌 사이트를 통해 내가 가입한 모든 보험을 알아볼 수 있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이 사이트로 정보를 확인해보니 매우 좋았습니다. 이 포스팅을 보시는 여러분들도 한번쯤은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해당 포스팅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다면 ♡공감 버튼 부탁드립니다.~

 

 

 

728x90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