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직이 잘 되었지만 이전 회사랑 급여일이 달라진다면 가장 먼저 설정해야 할 것이 있습니다. 바로 카드 결제일을 바꿔야 곤란한 상황이 예방됩니다.
급여일이 카드 결제일보다 뒤에 있다면 카드값을 내기 힘든 상황이 올 수 도 있습니다. 그리고 급여일과 카드값 결제일이 비슷해야 급여 관리도 쉬워집니다.
아래에서 현대카드의 경우 결제일을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 현대카드 결제일 어떻게 변경할까?
- 현대카드 결제일 정보
현대카드 결제일 어떻게 변경할까?
현대카드 결제일을 변경하기 위해선 2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첫번째는 고객센터에 연락하여 변경하는 것이며
두번째는 현대카드 앱 내에서 변경메뉴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이 포스팅에선 두번째 방법에 대해 진행합니다. 현대카드 앱을 실행시켜 주세요. 왼쪽 상단 전체메뉴 아이콘을 터치해줍니다.
전체 메뉴가 나타나는데 스크롤을 주욱 내려서 "결제정보 관리" 항목으로 와서 "결제일 조회, 변경" 메뉴를 선택해주세요.
현대카드 결제일 정보
현대카드는 8개의 결제일이 있습니다. 1일, 5일, 10일, 12일, 15일, 20일, 23일, 25일입니다.
회사의 급여일이 보통은 25일에 정해지지만 회사상황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가장 가까운 지점을 선택해주시면 좋겠네요.
결제일을 변경하면 한가지 유의하실 것이 있습니다. 바로 결제일 변경에 따른 카드 이용기간이 어떻게 되는 것인지 확인해봐야 합니다.
예를 들어 1일은 전전월 20일 부터 전월 19일까지의 결제비용이 발생하며 하며, 25일은 전월 14일부터 당월 13일까지 결제 비용이 발생합니다.
저는 12일을 결제일로 맞추고 있는데요. 그 이유는 전월 1일부터 말일까지 비용이 집계되기 때문에 개인적으로 가계부 작성과 카드값 관리가 수월하기 때문입니다.
이렇게 현대카드 결제일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해당 포스팅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다면 ♡공감 버튼 부탁드립니다.~
[정보거리/생활] - 5차 재난지원금 내용 및 신청 대상, 소상공인, 전국민 지원 여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