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eoullu story - 여을루의 맛집, 멋집, 꿀팁 이야기

 올크레딧에서 무료신용조회 해보세요. 

 

살면서 신용점수라는 말을 들어보신적이 있으신가요? 

 

사회초년생일땐 몰랐지만 이 신용점수라는 것은 매우 중요한 것입니다. 왜냐하면 이 점수를 바탕으로 은행에서 대출을 빌리기도 쉬워지고 우대금리를 제공받기 수월합니다.

 

이 신용점수가 높으면 신용등급이 높아집니다. 그리고 이 신용점수는 대출을 받았거나 이자 납입이 지연되거나 각종 공과금을 연체하거나 하면 점수가 낮아집니다. 

 

만약 신용점수 관리를 안이하게 해놓고 막상 은행에서 돈을 빌리려고 하면 은행입장에선 저신용자에게 돈을 빌려주지 않거나 (거의 그러지는 않습니다.) 시중보다 높은 금리를 물게 하지요. 

 

 

은행입장에선 높은 리스크니 그만큼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선 어쩔 수 없습니다. 

 

그런데 이렇게 중요한 정보를 확인하기는 그렇게 쉽지만은 않습니다.

 

 

올크레딧-무료신용조회방법


올크레딧 무료신용조회

 

 

신용조회는 1년 3번 무료로 조회할 수 있습니다. 그 이상 조회하게 되면 신용점수에 좋지 않은 영향을 끼칩니다. 그러니 너무 무분별하게 조회해보면 안되겠죠? 

 

신용조회를 무료로 조회하는 사이트인 [올크레딧]을 검색엔진에서 검색해주세요. 

구글검색-올크레딧
구글검색 - 올크레딧

 

올크레딧에 접속하면 아래 화면이 나옵니다. 

 

올크레딧의 메인화면입니다. 여기서 무료 신용조회는 스크롤을 조금만 더 아래로 내리면 보입니다. 

올크레딧-메인화면
올크레딧 메인화면

 

우측에 "금융소비자보호" -> "전국민무료 신용조회" 버튼이 있습니다. 여기에서 1년 3번 무료로 내 신용등급을 조회해볼 수 있습니다. 

무료신용조회
신용조회

 

 

서비스 신청에 1회 2회 3회까지 4개월마다 1회씩 신청할 수 있다고 합니다. 

 

회원 / 비회원 모두 가능하지만 저는 회원가입을 추천드립니다. 

신용조회하기
신용조회

 

회원이 비회원보다 훨씬 정보입력도 적고, 요즘은 또 소셜로 간편하게 가입도 가능하니까요.

비회원-회원
비회원 / 회원

 

신용정보를 조회하면 본인인증을 거치는데 올크레딧 (혹은 기타 신용조회사에서도)은 공인인증서가 아닌 아이핀 인증을 해야 합니다. 이게 조금 불편할수도 있겠네요. 

 

그렇게 아이핀까지 인증을 하면 신용평점이 나옵니다. 저는 922점에 2등급이네요.. 얼마전에 1등급이었었는데...

 

 

올크레딧 신용정보 조회에선 신용평점, 개설/발급정보, 단기카드대출, 대출정보, 연체정보, 기타연체정보, 보증정보, 신용조회이력까지 살펴볼 수 있습니다. 

신용조회 결과

 

 

 

이렇게 올크레딧 무료신용조회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마치며

지금까지 올크레딧으로 무료신용조회하는 방법이었습니다. 그리고 올크레딧 홈페이지에선 신용등급을 높일 수 있는 방법에 대한 여러가지 정보가 있으니 개인적으로도 이용해보시길 바랍니다.

 

 

 

 

 

728x90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