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eoullu story - 여을루의 맛집, 멋집, 꿀팁 이야기

 넷플릭스, 왓차, 웨이브, 티빙 등 굵직굵직한 ott 서비스들은 다들 들어보셨을거에요. 언택트 시대라 이 ott 서비스들의 매출이 엄청나게 올랐다는 이야기도 있는데 너무 비싸죠? 저렴한건 없을까요? 그런 고민에 찾게된 쿠팡 ott 서비스인 쿠팡 플레이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쿠팡은 다들 알고 계시죠? 10대부터 60대까지 가장 선호하는 오픈마켓을 꼽으라면 1위가 쿠팡이라는 통계가 있을정도로 쿠팡의 인지도는 정말 대단합니다. 

 

아마도 새벽배송, 주말에 주문해도 하루만에 받을 수 있는 내일도착 서비스들이 있기 때문일꺼에요. 이런 쿠팡에서 쿠팡이츠를 필두로 ott 서비스까지 서비스를 하고 있다는 소식입니다.

 

포스팅-썸네일

 

그럼 이 쿠팡 ott인 쿠팡 플레이의 가격과 사용방법은 어떻게 하면 될까요? 아래에서 그 내용을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쿠팡 ott, 쿠팡 플레이

쿠팡 플레이는 쿠팡에서 제공하는 ott서비스입니다. 

 

쿠팡을 주거래 쇼핑몰로 하시는 분들은 "쿠팡 와우"라는 쿠팡 멤버십을 알고 계시고 또 필수로 가입을 하셨을거에요. 쿠팡와우 회원이면 저녁에 주문해도 다음날 배송을 받을 수 있는 보장이 되니까요. 

 

그래서 저도 이용중에 있습니다. 그런데 최근 이 쿠팡 와우 회원들에게 또 다른 혜택이 하나 늘었는데 그것이 바로 쿠팡 플레이라고 하는 ott 서비스입니다. 

 

 

쿠팡와우 회원에게 무료

놀라운 것은 이 쿠팡플레이는 쿠팡 와우 회원이라면 별도의 금액 지불이 없이 이용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놀랍지 않나요? 쿠팡 와우 회원이면 요금을 할인해주는 것이 아니라 쿠팡 와우이면 무료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단 이용을 하기 위해선 쿠팡 앱이 필수로 설치되어 있어야 합니다. 

 

 

쿠팡플레이 설치

안드로이드 기준으로 플레이스토어에서 "쿠팡플레이"를 검색해주세요. 그리고 설치 한 뒤 실행하면 아래 화면처럼 "쿠팡 아이디로 로그인하기" 와 "와우 멤버십 가입하고 시작" 이라는 버튼이 나타납니다. 

쿠팡플레이-검색-설치
쿠팡 플레이

 

쿠팡 앱은 필수

쿠팡플레이를 로그인하기 위해서는 로그인이 되어 있는 쿠팡 앱이 필수입니다. 쿠팡플레이 자체에선 계정을 통한 로그인이 없습니다. 아무래도 일부러 이렇게 구성해놓은거 같은데 그래야지 쿠팡앱 다운로드도 생기게 되니깐 그런거 같아요. 

 

쿠팡을 사용하고 있는 사람이라면 별 부담은 없지만 아니라면 쿠팡플레이를 즐기기 위해서 앱을 2개나 설치해야 하는 것이 부담으로 다가올 수 있을거 같습니다. 

 

쿠팡플레이-콘텐츠
쿠팡플레이 사용화면

 

 


마치며

쿠팡플레이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놀랍습니다. 쿠팡의 능력은 어디까지일지,

 

물론 콘텐츠의 절대 가짓수는 다른 서비스보다 부족할진 모르지만 적지만은 않고 워낙 가격 경쟁력이 우수해서 조금만 콘텐츠 보완이 이뤄진다면 저라도 지금 사용하고 있는 넷플릭스와 웨이브 모두 결제를 해지할 것 같습니다. 

 

 

해당 포스팅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다면 ♡공감 버튼 부탁드립니다.~

 

 

 

728x90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