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스를 더이상 사용하지 않는다면 탈퇴도 고려해보는것이 좋습니다. 아래 내용에서 토스 탈퇴 방법에 대해 알아보세요.
더이상 사용하지 않는 서비스가 있다면 내 개인정보를 남기지 않는 편이 좋습니다. 그건 금융 관련 앱에선 필수일꺼에요.
수많은 핀테크 앱 중 토스 탈퇴 하는 방법, 과정에 대해 아래 본문에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토스 탈퇴 방법
대부분의 앱(서비스)에서 회원 탈퇴 메뉴는 잘 못찾게 숨겨두는데요. 그래도 토스는 회원탈퇴 메뉴를 찾기가 쉬운편입니다. (제 기준으로?)
우선 토스 앱을 실행시켜 주신 다음 우측 하단에 "전체" 메뉴를 클릭해주세요.
전체 페이지로 이동했다면 상단에 "설정" 아이콘이 있습니다. 클릭해서 앱 설정화면으로 이동해주세요.
그 다음 설정 페이지 제일 하단에 "회원 탈퇴" 라는 메뉴가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탈퇴하기에 앞서 몇가지 주의사항을 적혀있는 안내문을 볼 수 있습니다.
이때 토스를 깊게 사용하셨던 분이라면 귀찮으실 수 있겠습니다. 남아있는 토스 머니는 이체해야 하고 자동이체는 모두 삭제해주셔야 진행이 됩니다.
사용자가 설정할 것이 없다면 아래 우측 사진처럼 "탈퇴하기" 버튼이 활성화가 되며 이를 클릭하면 다음 단계로 넘어갑니다.
탈퇴 후 재가입 의향이 있는지 여부를 묻지만 굳이 답변하지 않고 아래에 "건너뛰기"로 넘어가실 수 있습니다.
그 다음 다시 한번 탈퇴할 것인지 재차 확인합니다.
생각이 확고하다면 "예, 탈퇴하겠습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본인인증 수단을 거친 뒤 탈퇴가 마무리됩니다.
제 경우엔 지문인식을 등록해놓았더니 지문인식을 요구했습니다.
이렇게 토스 탈퇴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마치며
금융 관련 서비스 탈퇴는 정말 안하기로 마음먹었을때 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여러분들도 정말 토스 서비스를 사용하지 않기로 했을 경우에 위 정보를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해당 포스팅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다면 ♡공감 버튼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