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 뿐만 아니라 각종 신용카드를 분실했을땐 그 사실을 알았을때 바로 고객센터에 연락하여 카드 정지를 요청해야 합니다. 그리고 이미 결제가 된 건에 한해선 보상조치를 받아야 하죠.
생각보다 신용카드를 분실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리고 언제 분실했는지 깜박할때도 더러 있지요. 여러분들도 그러시죠? 저도 그럴때 몇번이나 신고를 한 다음 다시 취소하고를 반복을 했는데요.
차라리 조금 귀찮더라도 분실을 했다는 사실을 인지했을때 바로해야 불필요한 피해가 생기지 않습니다. 그리고 몇몇 조치들을 통해 피해가 발생했을때 적절한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신한카드 고객센터
신한카드 고객센터 연락처를 알아보겠습니다 .
신한카드 앱이나 신한카드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고객센터 연락처가 나오는데요.
종합 고객센터 연락처에서부터, 카드신청, 금융신청, 할부금융, 카드분실신고 등 세분화되어 전용 연락처가 존재합니다.
1544-7200이 카드 분실신고 연락처이므로 기억해두셨다가 바로 연락을 하면 좋을거 같습니다.
그 밖에 조치사항들
카드 분실 후 재빨리 사용정지를 하게 되면 누가 내 카드를 주워도 사용할 수가 없습니다. 안심이죠.
그런데 문제는 분실한지 한참이 지나서야 알게 될수도 있다는 점입니다.
심지어 경우에 따라서는 몇시간만에 누군가가 주워서 엄청나게 결제하고 다녔을수도 있어요.
덧붙여서 이렇게 무단으로 카드를 주운 사람들은 5만원 이하의 금액만 지속해서 결제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왜일까요?
결제금액마다 결제알림이 오는 것은 대부분 유료입니다.(몇백원 안하지만) 그래서 무료인 5만원 이상 결제시마다 알림을 받도록 설정하시는 분들이 많죠.
이 점을 노려서 조금더 많이 사용하기 위해 지능적으로 5만원 미만의 금액만 결제합니다.
카드사에선 이렇게 부당한 피해를 입은 고객들에게 손해를 보전하기 위한 보상제도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몇가지 조건이 있습니다.
카드 서명
사람들은 쉽게 생각하지만 카드 뒷면에 서명란이 있습니다. 보통은 여기에 서명을 잘 안하시죠? 그런데 여기에 서명을 하는 것이 무척이나 중요합니다.
왜냐하면 카드뒷면의 서명과 결제했을때 영수증의 서명이 일치해야 같은 사람이 결제했구나를 알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카드사에서 보상절차에 들어갈때 이 카드뒷면 서명을 했는지 여부를 확인하는 단계도 있구요.
그래서 저는 카드 뒷면에 서명한 것을 따로 찍어서 핸드폰에 보관하고 있습니다.
결제 알림 신청
위에서 잠깐 언급했지만 카드 결제시마다 카드 사용 알림문자 수신을 신청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월 금액도 적은데요. 신한카드의 경우 카드별로 200원씩 요금을 부담을 하면 5만원 미만의 결제 금액도 문자로 보내주는 서비스를 하고 있습니다.
나는 지금 일을 하고 움직이질 않았는데 갑자기 결제문자가 온다면 일단은 무조건 신용카드 사용정지 신청을 하면 되니까요.
마치며
신한카드 고객센터 전화번호 연락처에 대해 알아보았으며, 그 밖에 미리 준비해둬야 할 사항에 대해서도 간단하게 말씀드려보았습니다.
해당 포스팅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다면 ♡공감 버튼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