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eoullu story - 여을루의 맛집, 멋집, 꿀팁 이야기

 의외로 맛집이었던 광교 카페거리에 잇는 차폰팩토리입니다. 사골육수로 진한 국물의 짬뽕이 아주 별미네요! 

 

가족들이 함께 나들이로 광교 카페거리에 왔습니다. 

 

그런데 참 언제 어디서나 어느때라도 식사 메뉴를 정하는건 어려운거 같아요. 

 

이거다 싶은게 없을땐 역시 중국집 만한 것이 없죠. 그래서 근처에 있는 중국집을 가게 되었는데 가게 이름이 차폰팩토리였습니다. 

 

포스팅-썸네일

 

중국집은 보통 평타이상은 하기 때문에 기대는 많이 하지 않았지만 왠걸요. 꽤나 괜찮았습니다.~

 


차폰팩토리

광교 카페거리에 있는 차폰팩토리입니다.

 

방문했을 시점이 점심시간이 지난 후였기 때문에 사람들은 저희를 포함해 2테이블밖에 없었습니다. 그렇지만 주문을 하고 밥을 먹는 와중에도 배달 주문은 계속 있더라구요. 

 

차폰팩토리 주소는 아래 지도를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차폰팩토리]

주소 :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센트럴파크로127번길 139-3 1층 차폰팩토리

연락처 : 031-212-8890

영업시간 : 월요일 휴무

매일 11:00 - 20:30

 

 

 

 

 


광교 카페거리 중국집

이곳은 골목상권이기 때문에 타이밍이 좋지 않으면 주차문제가 참 골치아픕니다. 그래도 근처에 공용주차장이 있으니 가게 앞 자리가 없다면 공용주차장을 이용해보시길 바래요. 

가게전경
가게 전경

 

가게 앞에는 차폰의 어원과 유래라는 조금 긴 글이 있습니다. 

가게 오픈 시간은 매주 월요일은 정기 휴무이고 나머지는 오전 11시부터 오후 9시까지이며 주문 마감시간은 오후 8시30분이라고 하니 잘 기억해주시길 바랍니다. 

차폰유래영업시간
부가설명

 

메뉴

차폰팩토리는 여타 중국집처럼 많은 가짓수의 요리는 없고 딱 있어야 할 것들만 있습니다. 

짬뽕과 짜장, 볶음밥, 탕수육이 메인요리의 끝인데 짬뽕전문점답게 짬뽕은 기본을 포함한 4가지를 가지고 있네요. 

 

 

가격은 부담스럽지 않을 정도입니다. 

메뉴판가격표
메뉴와 가격

 

가게 내부는 테이블이 많이 비어있습니다. 아직 코로나가 종식된것은 아니기 때문에 왠만하면 배달을 시키는거 같습니다. 

가게내부-테이블짬뽕먹는법
가게내부, 짬뽕에 대한 설명

 

저희가족은 짜장1개와 기본짬뽕 1, 순두부짬뽕1개, 탕수육 작은것을 주문하였습니다. 

순두부는 초당순두부라고 어필하시더라구요. 

 

먹어봅시다

제일먼저 탕수육이 먼저 나왔습니다. 기본적으로 찍먹 방식으로 나오는게 아주 마음에 드네요~ 

탕수육-소스
탕수육

 

탕수육은 테이블로 내오면 위에 하얀 가루를 뿌려주는데 물어보진 않았지만 아무래도 치즈가루인거 같습니다. 고소한 치즈향이 솔솔 나던데요.

 

바삭하고 쫄깃한 식감입니다. 소스는 과하지 않은 신맛과 단맛을 가지고 있어서 부담없이 먹었는데 저희가족은 워낙 소스를 듬뿍 찍어먹다보니 막판에 가서는 소스량이 모자랐습니다. 

탕수육소스
소스가 모잘라

주문할때 미리 조금더 만들어달라고 하면 주셨을지도 모르겠네요.

 

짜장입니다. 

짜장은 옛날 중국집 스타일로 계란 후라이가 나오네요. 

 

 

짜장이 굉장히 순합니다. 짠맛이 강하지 않네요. 부담없이 가볍게 먹기에 좋았습니다. 마지막엔 공깃밥하나 주문해서 비벼먹었습니다. 짠맛이 강하지 않아서 매운 양념을 함께 비벼먹기도 했어요. 

짜장면
짜장면

 

아래 사진이 매운 소스(다데기)입니다. 

그런데 여기에 짠맛은 거의 없어요. 고춧가루와 기타 양념으로 뭉친것인데 매운맛이 강합니다. 

그래서 국밥종류에 넣는 다데기와는 결이 조금 다르네요. 매운맛만을 주는 용도로 사용되는데 짬뽕에 매운맛이 아쉬울때 함께 하면 더욱 좋은거 같습니다. 

매운양념-다데기
매운양념

 

왼쪽이 기본 짬뽕이고, 오른쪽이 순두부짬뽕입니다. 

 

짬뽕국물이 사골육수가 베이스다 보니 매우 진합니다. 그리고 적당한 칼칼함이 있고 제가 못 느끼는것인진 모르겠지만 미원같은 조미료의 맛이 나지 않았습니다.

 

둘다 국물은 같지만 순두부짬뽕은 순두부를 국물에 푸는 순간 맛이 확 변합니다. 두부의 고소함이 국물에 배어서 저는 아주 맛있게 먹었습니다. 

 

기본적으로 칼칼하지만 조금 더 매운 것을 원한다면 위의 매운양념을 추가하여 먹어보세요.~

기본짬뽕순두부짬뽕
짬뽕들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마치며

건강한 중국집 짬뽕과 짜장, 탕수육이라는 느낌을 받은 가게입니다. 

 

첫느낌에 만족스러웠습니다. 다음에도 광교에 방문하게 될때 짬뽕이 먹고 싶다면 이 가게를 찾을것만 같네요.~

 

 

 

이 글도 추천해요

[먹거리] - 황태식혜비빔냉면이 맛있는 황태 전문 음식점 광교 노란황태 강추

[먹거리] - 평소 접하기 힘든 태국 음식을 맛볼 수 있는 태국 음식 맛집 반탄

[먹거리] - 창부리람, 인테리어도 태국 느낌나는 광교 태국 음식 맛집

[먹거리] - 가빈아구찜, 아구찜 인생 맛집, 수원 아구찜 맛집

 

 

 

덧. 혹은 P.S.  :::  상업적 용도로 쓰이는 글이 아닌 제돈 주고 사 먹은 순도 100% 리얼 리뷰입니다.

 

728x90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