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eoullu story - 여을루의 맛집, 멋집, 꿀팁 이야기

 평소 접해보기 힘든 태국 음식을 먹어볼 수 있는 광교 태국 음식 맛집 반탄 다녀온 후기입니다! 

 

광교에서 누나와 함께 점심식사를 하기로 했는데 생각해보니 광교에서 태국음식을 먹어본 기억이 없더라고요. 검색해보니 많이 나오는 가게여서 한번 들려보았습니다. 

 

개인차이지만 저는 평소에 먹어봤던 음식들이 아니었는데 여러분들은 어떠실까요? 

 

광교 태국 음식 맛집 반탄 후기입니다.~

 

 


반탄

광교 카페거리에는 맛집들이 참 많죠. 그중에서 태국 음식(아직도 베트남이랑 태국 구분이 잘 안되더라는...;)을 하는 유명한 곳이 있다고 해서 들려보았습니다. 

 

장소는 아래 지도를 참고해주세요!


[반탄]

주소 : 경기 수원시 영통구 센트럴파크로127번길 74

연락처 : 031-211-9422

 

 

 

광교 반탄의 영업시간입니다. 매주 월요일 휴무라고 하니 주의해주세요. 


메뉴

반탄을 가보니 웨이팅을 했습니다. 이 시국에 웨이팅이라니... 맛집 인정인가요? 가게 규모는 그렇게 크지 않습니다. 일단 메뉴부터 살펴볼까요? 

 

주방 쪽에 메뉴판이 아주 크게 자리 잡아 있는데요. 이름이 특이해서... 몇 개 빼고는 뭐가 뭔지 모르겠습니다. 

 

이럴 땐 정식 메뉴판을 봐야겠죠. 설명이 나와있네요!

 

찬찬히 살펴보다.. 안전빵으로 쌀국수 하나와 고추 덮밥, 그리고 태국의 김치라고 불리는 쏨땀을 주문했습니다. 

 

쏨땀이 생각보다 비싼데요. 그린 파파야가 비싼가 보네요.

 


주문음식들

먼저 쌀국수입니다. 비주얼 죽이네요. 

 

국물 맛이 깊다는 말이 절로 나옵니다. 그리고 한 가지 신기한 것은 이렇게 뼈가 있네요. 먹다가 생각나서 찍었는데 생각보다 살이 많이 있어서 먹는 맛이 납니다. 

 

다음은 고추잡채입니다. 

보기엔 참 맛있어 보이는데요! 그다지 뛰어난 맛은 아닙니다. 저 빨간 닭고기가 있는 소스는 조금 매콤한데 맛이 마치 고추참치 맛이 납니다. 드셔 보시면 무슨 말인지 아실 거 같아요. 

 


 

그리고 달달합니다. ~ 제 개인적으로 이 고추 덮밥보단 쌀국수가 훨씬 좋네요. 

 

왼쪽에 있는 것이 쏨땀입니다. 새콤달콤한 맛이 나고 많이 달달한 김치 같은 느낌도 납니다! 그런데 누나 말로는 실제 태국에서 먹던 것보단 별로라고 하네요. ;;

 

마지막 사이드 메뉴로 가운데에 있는 카이찌여우입니다. 돼지고기로 만든 육전 같은 맛이에요. 두툼한데 먹을만합니다. 목이 메일수 있으니 탄산 혹은 맥주와 함께 먹으면 좋을 거 같습니다. 

 

 

이렇게 여러 가지 음식을 시켰는데 쌀국수가 제일 맛있었습니다. 국물이 깊고 진했고 고기도 맛있었어요. 이 쌀국수 때문에라도 다음에 한번 더 방문할 거 같습니다. ~


마치며

쌀국수 하나만으로도 맛집이라 할 수 있을 거 같습니다. ~ 공교롭게 주문했던 음식들이 저한텐 호불호가 갈렸지만 사람에 따라선 맛있을지도 모르겠습니다. 대체로 다 먹을 만은 했거든요. 

 

광교에서 쌀국수 먹고 싶을 때 반탄도 고려해보셔도 좋을 거 같습니다. ~

 

 

 

728x90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