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eoullu story - 여을루의 맛집, 멋집, 꿀팁 이야기

 광교 방문 시 광교 노란황태에서 점심식사 추천 

 

광교에서 4년정도 살았었는데요. 그 기간 중 광교 카페거리 등에서 식사와 디저트를 먹으러 많이도 돌아다녔습니다. 그때 맛보았던 식당 중에 정말 기억에 많이 남는 곳이 하나 있는데 그게 이번에 소개해드릴 노란황태입니다. 

 

그 당시에도 꽤나 유명한 집이었는데 이사를 간지 시간이 제법 흘렀음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그 자리에 있고 사람들도 북적거리던 이곳은 정말 여러분들에게 꼭 추천하고 싶은 곳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선 오랜만에 이집에서 식사를 하게 된 후기를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광교 노란황태

노란황태는 황태로 만든 음식을 전문적으로 판매하는 곳입니다. 대표적인 메뉴는 황태정식과 황태 식혜 비빔냉면인데요. 이 비빔냉면이 참 맛있습니다. 

 

메뉴부터 한번 보시죠. 

메뉴가 참 단출합니다. 이런 단출한 메뉴가 있는데 가게에 사람이 많다? 하면 무조건 맛집인 게 맞나 봅니다. 

 

저희는 황태 식혜 비빔냉면 2, 황태 정식 1을 주문했습니다. 냉면과 정식에 나오는 반찬이 서로 달라서 이렇게 같이 하면 골고루 다 먹어볼 수 있어서 좋은 거 같습니다. 

 


내부 구경

가게 규모는 크지 않습니다. 황태정식 주문 시 돌솥밥에 밥을 해주는데 눈길을 끄는 기계가 있습니다. 저기서 돌솥밥을 만들더라고요. 신기합니다. 


주문 메뉴들

 

조금 기다리니 메뉴들이 나왔습니다. 저희는 돌솥밥을 하나 더 추가했습니다. 반찬들은 깔끔했습니다. 조미료 맛도 안 나고 나물에 간도 적절하게 배어있어서 참 맛있게 먹었습니다. 

 

매운 고추와 새우젓입니다. 나중에 올 황태탕에 넣어먹을 재료입니다. 황태탕도 담백하니 맛있었어요! 옆에 날계란을 넣어줍니다. 

 

 

계란찜도 나왔고요. 

조그맣지만 황태구이도 나옵니다. 

 

돌솥밥은 밥을 싹 빼서 따뜻한 물을 넣어주면 나중에 맛있게 먹을 누룽지가 됩니다. 솥밥은 그냥 공깃밥보다 훨씬 맛있고 좋은 거 같아요. 

 

저의 최애 메뉴인 황태 식혜 비빔냉면입니다. 황태 식혜가 아주 듬뿍 들어있어요. 그리고 옆에 보면 육수인데요. 비빔냉면을 반 정도 먹다 냉육수를 부어서 먹으면 또 색다른 맛이 납니다. ~ 비빔 물냉면? 같은 맛.

 

식혜가 두툼하고 잘 익었어요.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

 

 


마치며

이사를 온 지 제법 지나서 기억 속에 살짝 잊혔었는데 오랜만에 먹게 되어 예전 기억도 솔솔 나고 너무 좋았습니다. 추억도 느끼며 맛있는 음식도 먹으며 이번 하루 참 행복했네요.~~ 

 

광교 노란황태 한번 방문해보세요. 추천드립니다.~~

 

 

 

 

 

덧. 혹은 P.S.  :::  상업적 용도로 쓰이는 글이 아닌 제돈 주고 사 먹은 순도 100% 리얼 리뷰입니다.

728x90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