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eoullu story - 여을루의 맛집, 멋집, 꿀팁 이야기

바이핸커피 

안녕하세요. 여을루입니다. 

이번 포스팅엔 정말 인생커피집 한 곳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바로 세종시에 있는 중절모가 무척 잘 어울리시는 사장님이 계신 " 바이핸커피 "를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 카페 포스팅 :::

 

바이핸커피

 

 

 

바이핸커피

이곳을 알게 된지는 정말 오래됐어요. 5년이 넘은 거 같은데 알고 지낸 기간은 길지만 정작 많이 찾아가진 못한 곳이라서 더욱 아쉬운 마음인데요. 왜냐하면 이 곳 커피가 사장님이 직접 원두를 로스팅하시기 때문에 무척 맛있는데 이젠 이곳을 찾아가기가 쉬운 상황이 아니어서 그렇습니다. (ㅠㅠ 이사했거든요)

 

그래서 이 바이핸커피 는 세종시에 볼일이 있을 때마다 꼭 방문하는 곳이 되었습니다. (일요일은 매주 쉬시니 참고하세요~)

오랜만에 방문한 바이핸커피에 대해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블루리본

가족들이랑 함께 방문했는데 결론적으로 말씀드리면 가족들 모두 만족스러워 하셨습니다. 커피를 다들 워낙 좋아하기도 하구요. 그런데 오랜만에 방문했는데 누나가 여기 블루리본들이 엄청 많다고 놀라워했습니다. 

 

 

매년 블루리본이 있네요.

저 블루리본은 저는 잘 몰랐는데 어떤 앱에서 소개해주는 맛집 인증 스티커 같은 것이라고 합니다. 정보이용에 비용이 들기 때문에 그저 그런 맛집 어플보다 훨씬 신빙성이 있고 이 앱에서 인증한 곳은 웬만하면 실패하지 않는다고 하네요. 그리고 매년 상위 랭크에 있는 가게들에게 블루리본 스티커를 발부하는데 바이핸커피처럼 매년 계속해서 받기란 힘든 것이라 합니다. 

 

이 얘기를 들으니 가족들 데리고 내가 이런 가게를 알고 있다는 사실에 뿌듯했습니다.  ~ 

 

확장

마지막 방문일로부터 2년 정도 지난 거 같은데 가게가 확장됐습니다. 장사가 잘 되시는 거 같아서 좋았습니다. 왜냐하면 주변 상인분들이 조금 이 집을 안 좋게 보는 거 같아서 마음이 안 좋았거든요.

최고의 복수는 내가 그들보다 더 잘 사는 거라고 그랬던가요? 참 잘 됐다 싶었습니다. ~

 

확장된 가게 내부

 

 

메뉴 

이곳의 메뉴를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블라블라블라...

핸드드립을 주로 하는 곳이며 아메리카노도 핸드드립으로 내려주시는데요. 이것저것 다 필요 없이 사장님께 "커피 추천해주세요~"라고 말하면 그날에 따라 커피를 내려주십니다. 

 

저희는 이날 비가 조금 오고 그렇다고 하시면서 "에티오피아 셀링가" 라는 원두를 추천해 주셨습니다. 

 

에디오피아 셀링가

이 원두를 사용한 커피는 군 고구마의 달콤한 향이 난다고 합니다. 어떻게 커피에 군고구마 향이 나지? 하면서 기다렸고 곧 커피가 나왔습니다. 

커피잔 이쁘죠?

달콤한 초콜릿은 서비스입니다. 커피에 원래 나오나 할 정도로 매번 주시는데요. 다들 아시다시피 쌉싸름한 커피에 달달한 디저트의 조합은 말이 필요 없죠. 

 

맛있는 커피로 이야기를 나누고 있는데 사장님께서 오랜만에 오셨다고 다른 커피를 한번 더 주셨는데 정말 감동했습니다.!!!

 

로스팅 카페

사장님께서 직접 로스팅하시는 곳이라서 원두가 맛있습니다. 그리고 무척 신선하죠. 이곳에 방문하면 꼭 원두를 사 갑니다. 집에 있는 커피머신이 있어서 맛있는 원두가 있으면 항상 사게 되는 거 같아요. 

 

신문에 커피칼럼도 많이 내셨네요.

 

 

마치며

방문할 때 항상 실패하지 않고 즐거운 그런 곳을 알고 있다는 것이 참 행복했습니다. 커피 향이 좋고 사람도 좋고 모든 것이 좋았던 하루입니다. 

새삼 바이핸커피가 있는 세종시 주민들이 참 부럽습니다~

728x90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