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하커피
안녕하세요. 여을루입니다.
올초에 광명으로 이사를 왔습니다. 한달정도 지났는데 이 곳도 먹을만한 맛집이 많이 산재해 있더라구요. 그래서 시간날때마다 먹어보고 괜찮은 곳을 리뷰하려 합니다.
그동안 다녀본 카페는 거의 프랜차이즈여서 모두들 잘 아실거라 생각되기에 리뷰목록에 들어가있지 않았지만 지금 소개해드릴 곳은 동네카페이면서 이 주변에선 꽤나 유명한 곳인거 같습니다.
소하커피 입구
소하커피 (SoHHA Coffee)
오후 8시쯤 갑작스레 블로그 글 작성 및 공부 의지가 불타올라서 밤 늦게까지 하는 카페를 찾았습니다. 이전에 살던 곳 중 한 지역에선 새벽 2시까지 하는 카페도 있었는데 이곳은 없더라구요. 아님 제가 찾지 못했던가요.
주변에 늦게까지 하는 카페라곤 11시까지 하는 스타벅스 밖에 없었는데 자정(12시) 까지 하는 곳을 찾았는데 그곳이 바로 소하커피 입니다.
맛이랑 가격은 생각하지 않고 그냥 찾아갔었습니다. 저는 무엇보다 늦게까지 하는 곳을 원했기 때문이죠.
스콘이 유명한 카페
몰랐는데 이곳이 스콘이 유명한 가게라고 합니다. 사진에서도 보다시피 대부분이 스콘입니다. 스콘은 많이 있는데 판매하는 스콘은 매일 다르다고 합니다. 인스타그램에 그날의 스콘 종류가 매일 업데이트 된다고 하니 참고하셔도 좋을거 같아요.
분위기, 맛
소하커피는 1층과 2층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사람들이 많이 계셨기 때문에 사진을 찍지 못했지만 원형테이블, 사각테이블이 있고 안쪽으로 공부나 독서하기 편한 사각으로 긴 테이블이 있습니다.
이 사각긴테이블은 조명이 전체적으로 어둡습니다. 천장조명의 여부는 살펴보지 못했는데 테이블 일정 위치마다 스탠드가 있어서 그곳이 가장 밝았습니다. 더군다나 밤이니깐 더 하네
저는 노트북을 주로 사용하는지라 빛의 여부는 상관이 없었지만 이 자리에서 책을 본다면 조금 불편할지도 모르겠네요.
아메리카노는 상당히 맛이 진했습니다. 맛으로 어느지역의 커피인지 까진 판별하진 못하지만 싱거운 느낌은 들지 않았구요. 제법 묵직하고 진한 맛으로 개인적으로 만족하며 마셨습니다.
옆에 있는 차는 스페이스오디티 라고 하는데요. 차 색이 보라빛이 도는 파란색이라서 신기했는데 더욱 흥미로운 효과가 있었습니다. 이 차를 주문했을때 데스크에서 차를 마시다가 약간 새콤하게 먹고 싶다면 같이 동봉해준 레몬조각을 첨가하라고 안내를 해주셨습니다.
안내대로 조금 마시다가 레몬을 넣으니 신기하게도 차 색이 핑크빛으로 변했습니다. 그리고 조금 새콤하게 변해서 1가지 차로 2가지의 맛을 느껴볼 수 있어 무척 재밌었습니다.
마치며
테이크아웃은 천원 할인. 그리고 스페셜티 급 원두를 사용한다는 소하커피. 아침일찍 시작해서 자정까지 영업을 하는 것에 무척 만족스러웠는데 커피와 스콘도 맛있어서 더욱 마음에 드는 곳이네요.
거리도 살고 있는 곳에서 그리 멀지 않아서 공부하고 싶을때나, 사색을 즐기고 싶을때 종종 찾아가게 될 거 같습니다.
덧. 혹은 P.S. ::: 상업적 용도로 쓰이는 글이 아닌 제돈 주고 사 먹은 순도 100% 리얼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