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eoullu story - 여을루의 맛집, 멋집, 꿀팁 이야기

애드센스 미국세금 정보 입력 방법

애드센스의 중요한 업데이트가 생겼습니다. 

 

바로 세금에 대한 문제인데요. 21년 5월 말 까지 해놓지 않는다면 세금 때문에 수익이 줄어들수 있다고 합니다. 

 

그 상한률은 최대 24%라고 하는데요. 상당히 쎄죠. 

 

미국에서 발생한 수익에 경우 세율이 적용되게 변경되었기 때문에 국내에서 발생된 수익의 경우 해당상황이 없다고는 합니다만, 애드센스를 오래 운영해오셨던 분이라면 미국수익이 단 0.1달러라도 생겼을거에요. 

 

 

이번 포스팅에선 애드센스 미국세금 정보 입력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애드센스 지급 메뉴

미국세금에 관련된 것은 유튜브용 애드센스라고 하며, 콘텐츠용 애드센스와는 상관이 없다는 소리도 들립니다만, 정확한것은 잘 모르겠습니다. 

그래도 언젠가는(?) 유튜브도 운영해볼 예정이라 겸사겸사 신청해보려고 해요. 

 

우선 애드센스 홈페이지에 접속해주세요. 

그리고 아래 메뉴에서 "지급" 메뉴를 선택해줍니다. 

지급 메뉴 선택

 

지급 페이지에서 "설정" -> "설정관리"를 선택해주세요. 

설정관리

 

아래 결제 프로필에서 "미국 세금 정보"에 아무것도 안나타나있습니다. 옆에 연필 아이콘을 클릭하여 정보 등록을 해볼 예정입니다. 

미국세금정보
세금정보관리

 

세금 정보 관리 페이지로 왔습니다. 결제 프로필 및 국가에 따라 세금의 징수, 원천징수, 신고 방식이 결정됩니다. 이곳에 미국에 대한 세금 정보를 입력하지 않으면 모든 수익을 미국내 발생한 수익으로 규정하고 무거운 세금을 매긴다는 것이라고 합니다. 

세금정보 추가

 

세금정보 추가

본격적으로 미국 세금 정보를 입력해보겠습니다. 

(이 모든건 제 기준으로 과정을 진행할 것이므로 본인의 상황과 다를 경우 양해부탁드려요)

 

 

계좌 유형을 선택하는데 애드센스는 보통 부업으로 시작하는 분들이 많으므로 "개인"으로 선택,

계좌유형은 개인

 

미국 시민 또는 거주자인지 물어봅니다. 한국에 살고 있다면 "아니요"를 선택해주세요. 

미국 시민 또는 거주자 여부

 

세금 양식 유형입니다. 미국 내 사업을 한다면 W-8ECI, 미국 외라면 W-8BEN 양식을 선택해주세요. 

세금 양식 유형은?

 

이제 세금 양식 유형의 정보를 채우는 작업을 시작합니다.

 

선택사항으로 넘겨야 할 부분도 몇 존재합니다. 여기서는 가장 보통의 일반사람인 제가 채워넣은 방식으로 진행하겠습니다. 

 

첫번째 세금 ID 에서는 개인 이름 (영문으로) 시민권을 보유한 국가를 선택해줍니다. 이 2가지만 사용하면 되는데 특별한 경우가 아니면 넘어가도 되는 정보에요. 

 

주소입니다. 

거주국가, 도/시, 도시, 주소는 골라서 선택해주시면 되고

 

아래 주소입력란1, 2는 영문주소를 입력해주세요. 

 

영문주소는 보통 외우지 않으시므로 네이버에 "영문주소"를 검색하셔서 내 주소를 변환시켜 주면 간단합니다. 

[네이버 영문주소 바로가기]

주소입력

 

3단계 조세조약내용입니다. 아니요를 선택합니다. 그러나 국가별 광고 수익을 참고하여 미국내에서 발생한 애드센스 수익이 높다면 "예"를 선택하여 세금에 대해 감면을 받으시는게 유리할거 같습니다. 

 

저는 미국내 수익이 쥐꼬리였으므로 아니요를 선택하였습니다. 1달러에서 30% 떼어가도 0.3밖에 안되는데요 뭘....

 

여기까지 작성을 하였으면 문서가 나옵니다. 해당 문서를 확인하시면 좋겠지만 죄다 영문으로 되어 있어서 쉽게 읽히지는 않았습니다. 

 

그냥 내가 작성한 정보가 잘 들어있나 확인한번 해본뒤 아래 체크표시로 내용을 확인했다고 알려주세요. 

 

5단계 증명서 입니다. 

위 정보가 완전하게 정확하다고 보증을 한다는 서명을 받는 것입니다. 만약 위증을 했으면 그에 따른 처벌이 있을거라고 엄포를 놓고 있군요. 

 

아래 서명을 작성하시고(저는 영어 이름으로 했습니다. ) 당사자인지 혹은 대리인인지를 선택합니다. 저는 당사자이므로 "예"를 선택하였습니다. 

당사자입니까?

 

6단계로 미국에서 활동한 내용이 있었는지에 대해 물어봅니다. 

국가별 광고 수익을 참고하여 미국에서 발생한 수익이 있다면 "예", 아니면 "아니오"를 선택해줍니다. 

 

 

아래 상태 변경 보증서의 경우 애드센스 광고 수익을 수령받은적이 있다면 "이전에 대금을 지급받은 기존 결제 프로필의 의 세금 정보 제공"을 선택해주시고 처음이라면 첫번째의 "대금을 지급받은 적이 없는 기존 또는 신규 결제 프로필의 세금 정보 제공"을 선택해주세요. 

 

서비스 증명서

 

기존 결제 프로필에 세금 정보를 제공한다는 것을 선택하면 위증시 처벌받을 수 있다라는 내용에 체크를 해주시면 됩니다. 

 

여기까지 왔다면 미국 세금 정보를 전부 작성하였스니다. 

 

아래 약식으로 해당 양식을 살펴볼 수 있으므로 확인해주시구요. 이렇게 국내에서 발생한 수익에 대해 부당하게 원천징수되지 않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마치며

요즘 들어 애드센스, 구글의 정책이 자주 바뀐다는 느낌이 듭니다. 

 

어쩔 수 없는 을의 입장인 저희로썬 순응해야 하겠죠. ~ 그래도 화가 난다거나 그런 느낌은 없습니다. 블로그 생활로 돈을 벌 수 있다는 것은 어떻든 간 매우 매력적인 일이니까요. 

 

 

 

해당 포스팅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다면 ♡공감 버튼 부탁드립니다.~

 

 

728x90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