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eoullu story - 여을루의 맛집, 멋집, 꿀팁 이야기

애드센스 불필요 광고 차단하기

정확하게 도움이 될지는 모르겠지만 알음알음 수익을 높일 수 있는 방법으로 통용되고 있는 것이 있습니다. 

 

바로 불필요한 광고를 차단하는 것이죠. 불필요한 광고라고 하면 언뜻 이해가지 않지만 내 포스팅을 보는 사람들의 시선에서 생각하면 몇가지 차단하면 좋을듯한 광고들이 있습니다. 

 

어떤 것이 있는지 한번 살펴보도록 할께요. 

 

 

아래에서 애드센스 광고 차단하는 방법과 어떤 광고를 차단하면 수익이 조금이라도 상승할지에 대해 널리 알려진 몇가지 방법에 대해 소개합니다. 

 

 

 

광고 차단 방법 1. 개별 차단

우선 애드센스 홈페이지에서 어떤 메뉴로 광고를 차단하는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애드센스 홈페이지에 접속하신다음 아래 차단 관리 메뉴를 선택해주세요. 

차단관리 메뉴

 

그럼 아래 처럼 몇가지 하위메뉴가 나타납니다. 기본으로 "광고 심사 센터" 메뉴가 선택되는데요. 이 기본 메뉴에서 개별차단을 할 수 있습니다. 

광고심사센터

아래 이미지를 보시면 광고 노출수가 많은 순으로 표시가 됩니다. 여기서 차단하기를 원하는 광고에 좌측 하단에 "/" 아이콘을 클릭하면 개별 차단이 됩니다. 

 

그리고 우측 하단에 "관련 광고 찾기" 버튼을 누르면 해당 URL를 포함하는 모든 광고를 모아서 보여주는데요. 

광고 선택

 

관련 광고가 70개나 있었습니다. 

이 70개를 하나씩 차단하거나, 혹은,

관련광고 모아보기

 

페이지 우측 끝에 "모두 차단" 버튼을 통해 일괄적으로 차단할 수 있습니다. 관련 광고 자체가 모두 불필요 하다면 이 버튼으로 차단해주세요. 

모두 차단으로 간편하게~

 

여기서 힌트를 얻으신 분들도 계실텐데요.

 

수익을 높이는 한가지 방법이라고 전해지고 있는 것이 바로 성인용광고를 차단하는 것입니다. 

분명한 객관적 사실이라고는 할 수 없지만 많은 사람들이 성인용광고를 차단하는 것으로 유의미한 수익 상승이 실현되었다고 경험담을 많이 전파를 했기 때문에 따라서 해보는 것도 좋습니다. 

 

수익상승 기대할법한 방법

위 차단 방법을 토대로 수익상승을 기대할수 있는 방법을 소개해드립니다. 

그것은 바로 해외 광고를 차단하는 것이에요. 

 

그렇게 함으로써 방문자들에게 불필요한 해외광고를 접하게 하지 않고 국내 광고를 좀 더 많이 볼 수 있게 하는 것입니다. 노출이 많으면 광고를 클릭할 확률도 높아질거라 기대를 할 수 있으니까요. 

 

 

상단 검색바 (필터링 옵션도 있습니다. ) 를 클릭하면 몇가지 필터 주제가 나옵니다. 다른 것은 볼 것 없이 "언어"를 선택해주세요. 

언어 필터 선택

 

그러면 지금까지 노출된 광고 언어들이 나옵니다. 저 같은 경우 오랫동안 해외 광고를 차단해주지 않았기 때문인지 정말 많은 해외광고들이 있었습니다. 한국어와 영어를 제외하고 (영어를 포함해서 차단해도 좋습니다.) 모든 언어를 선택하고 "적용"버튼을 눌러 검색을 해보았습니다. 

모든 언어를 선택했습니다. (한국어, 영어 제외)

 

검색된 광고는 총 117개입니다. 하나하나 다 개별차단을 진행해주세요. 해당 페이지에 나타난 광고를 일괄적으로 차단하는 기능은 없기 때문입니다. 

 

이렇게 해외 광고를 차단하면서 재밌었던 것이... 분명 언어는 다르지만 국내 광고가 몇개정도는 눈에 띄였다는 점이었습니다. 

광고 차단 방법 2. 카테고리 차단

두번째 방법입니다. 광고 유형에 따른 카테고리 차단하는 것이 있습니다. 아래처럼 모든 사이트 메뉴를 선택해주세요. 

모든사이트

 

그러면 아래처럼 여러가지 카드들이 있습니다. 여기서 살펴볼 내용은 "민감한 카테고리"에 대한 것입니다. 아래에 "민감한 카테고리 관리"를 클릭합니다. 

민감한 카테고리

 

그럼 여러 광고 카테고리가 나오는데요. 여기서 차단하기 원하는 카테고리의 광고 유형을 차단해주시면 됩니다. 차단 버튼은 우측에 개별로 있습니다. 

 

여기서 빨간박스 안에 카테고리들을 차단해주시는 것이 수익상승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방법 1과 비슷한 맥락이에요. 

 

 

만약 이러한 주제들의 광고들이 자주 나온다면 포스팅 내용은 그렇지 않지만 애드센스 정책위반에 걸릴수도 있다고 하니 참고바랍니다.

카테고리 차단

 

일반 카테고리의 경우도 마찬가지 방법으로 차단을 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일반 카테고리는 차단할 것이 거의 없답니다. 

 

그리고 애드센스 등록된 홈페이지가 여러개 있다면, 그리고 각 홈페이지의 성격이 뚜렷하게 있다면 개별 사이트별로 카테고리 차단도 가능합니다. 

 

이런식으로 차단관리를 할 사이트를 선택하여 관리하시면 됩니다. 

개별 사이트별로 카테고리 차단 가능합니다.

 

광고 차단 방법3. URL 차단

광고주의 URL을 차단하는 방법입니다. 이 방법은 해당 URL로 시작하는 모든 광고를 원천 차단하는 방법입니다. 이 방법으로 하면 방법1에서 개별차단하는 번거로움이 사라지기 때문에 정말 불필요하다 느껴지는 광고가 있다면 아래 내용을 적용해보세요. 

 

우선 방법2에서 광고관리 페이지로 간 다음 "광고주 URL 관리"를 선택해줍니다. 

 

광고주URL 관리 선택

 

아래 이미지에서 검색바에 광고주 URL을 입력하고 검색을 하면, 차단할 건지 상태 토글버튼이 나타납니다. 차단을 원한다면 차단으로 활성화해주시면 됩니다. 

 

여기에서도 수익 상승을 위한 팁이라고 알려진 것이 있는데요. 

 

바로 광고수익이 현저히 적은 URL들을 차단하는 것입니다. 그것이 무엇일까요? ~~

 

구글에서 검색해보시면 관련 내용을 자세히 적어준 글이 나오므로 참고해보시길 바랍니다. ^^


마치며

오랜만에 좀 긴 포스팅을 작성해보았습니다. 

 

광고차단 방법은 널리 알려져 있기도 하고 애드센스를 운영하시는 분들이라면 대부분 알고 있는 내용이라 뒷북같은 느낌이 없잖아 있습니다.

 

그렇지만 최신일자 버전으로 소개하고 있기도 하구요, 혹시나 위 내용을 몰랐던 분들에게 이 글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해당 포스팅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다면 ♡공감 버튼 부탁드립니다.~

 

 

728x90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