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eoullu story - 여을루의 맛집, 멋집, 꿀팁 이야기

 이미지 최적화를 통해 용량은 작게, 퀄리티는 비슷한 이미지를 TinyPNG에서 변환시켜보세요~ 

 

블로그 운영팁중에 하나입니다. 블로그를 운영하다보면 이미지를 많이 사용하게 됩니다.

 

제가 주로 사용하는 이미지는 컴퓨터화면 스크린샷과 먹거리, 볼거리 포스팅할때 찍은 사진이 그것인데요. 

 

사진이 많아지면 많아질수록 페이지 로딩속도가 떨어집니다. 아무리 좋은 내용이 많다 하더라도 포스팅 로딩이 오래걸린다면 그냥 나가버릴 것입니다. 

 

이전에 포스팅했던 이미지 컴프레서라는 서비스와 유사합니다. 그런데 인지도는 이 TinyPNG사이트가 더 높더라구요.

 

이미지최적화-tinyPNG
이미지를 최적화 시켜보자

 

사실 직관적으로 바로 알 수 있는 내용이 많아서 바로가기 링크와 사용예시에 대해 간단하게 소개만 하는 정도로 끝내겠습니다. 

 

 

TinyPNG 홈페이지

우선 바로가기 링크부터 첨부합니다. 

[타이니PNG 홈페이지 바로가기]

 

TinyPNG – Compress PNG images while preserving transparency

Make your website faster and save bandwidth. TinyPNG optimizes your PNG images by 50-80% while preserving full transparency!

tinypng.com

 

위 사이트에 접속하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요. 

가운데 png와 jpg 확장자의 이미지를 가운데 영역에다 드래그앤드롭으로 끌어다 놓으시면 끝납니다. 

 

기본 버전이며 이미지는 최대 20개, 업로드할수 있는 최대 이미지 용량은 5MB로 제한되어 있습니다. 

홈페이지-메인
타이니피엔지 홈페이지

 

해당 조건때문에 불편하다면 유료로 가입하는 것도 방법인데요. 아래에 있는 "Go Pro" 버튼을 통해 유료 라이선스를 구매하셔도 좋을거 같은데 관련 내용을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유료 버전

아래는 유료버전에 가입하는 신청서입니다. 1명당 연 25달러의 요금을 받고 있습니다. 

 

이 유료버전의 장점은 20장 이상과 맥시멈이미지 사이즈가 5MB -> 75MB로 늘어났다는것, 그리고 상세한 분석툴까지 제공한다고 하는데..

 

이미지를 변환할때 분석툴이 왜 필요한건지는... 디자이너가 아니어서 잘 이해가 안되는 것 뿐일꺼에요. 

유료버전-정보
유료화

 

제가 생각했을때 실제적인 유료 혜택은 20장 이상의 이미지 업로드 밖에 없는거 같습니다. 

20장 넘게 해야 한다면... 두번, 세번 변환시키면 되죠 뭐~

 

사용방법, 과정

사용방법은 매우매우 간단하다고 위에서 말씀드렸습니다. 이미지를 드래그만 하면 끝이니까요. 

기본적으로 10% 이상은 무조건 줄일 수 있습니다. 

 

저는 워터마크를 넣으면서 이미지 화질을 원본에서 70% 낮게 저장하기 때문에 원래 사이즈가 적어서 아래의 10~25%정도밖에 줄여지지 않았는데요. 

 

 

해보시면 아시겠지만 고사이즈 이미지들을 해보면 30~50%이상 용량이 줄어들기도 합니다. 그러면서 이미지를 확인해보면 크게 확대해서 보기 전까진 차이점이 잘 느껴지질 않을정도에요. 

이미지-변환-이후
이미지 변환 후

 

이렇게 변환이 완료되었다면 "Save to Dropbox" 혹은 "Download all" 버튼을 사용해서 다운로드 받으시면 됩니다. 

 

변환된 이미지를 압축해서 압축파일로 제공합니다. 


마치며

이렇게 이미지 최적화 사이트인 tinyPNG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블로그 하시는 분들은 꼭 이미지최적화를 진행해주시는게 여러모로 도움이 됩니다.~

 

 

해당 포스팅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다면 ♡공감 버튼 부탁드립니다.~

 

 

 

728x90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