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eoullu story - 여을루의 맛집, 멋집, 꿀팁 이야기

알씨 동영상 만들기

얼마전에 알씨에 대해 소개해드린적이 있었는데요. 여기에서 알씨의 대부분의 기능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그리고 말미에 이 알씨 프로그램을 가지고 동영상을 간단하게 만들 수 있다고 언급해보았는데요. 제가 이번에 직접 해보니 정말 쉽게 됩니다. 

(참고 - [TIP거리/Util팁] - 알씨 다운로드, 이미지 뷰어 프로그램 간단한 사진 편집)

 

 

이번 포스팅에선 알씨로 간단하게 감동영상 만드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알씨 동영상

(알씨 다운로드 및 설치는 이전 포스팅을 참고해주세요.)

기존에 알씨를 설치해놓으셨다면 이렇게 알씨 동영상이 함께 설치되어있을거에요. 

알씨로 만드는 동영상은 영상편집같은 기술이 아니라... 스튜디오에서 사진 찍고 나서 같이 주는 감동영상(사진 슬라이드쇼 + 음악삽입)을 개인도 쉽게 만들어 볼 수 있게 해주는 프로그램입니다. 

알씨검색

 

프로그램을 실행시켜 볼까요? 처음에는 동영상 만드는 간편한 방법을 알려주는 창이 뜨는데요. 본 프로그램에서 1번부터 4번까지 진행하면 됩니다. 정말 쉬워요. 

알씨동영상

 

자 왼쪽 1번부터 진행해 봅니다. 

 

먼저 1번, 사진을 추가해야 합니다. 감동영상 솩솩 움직이는것을 구현할때 사진이 여러개가 있어야 합니다. 꼭 스튜디오에서 찍었던 것 뿐 아니라 여행갔다오면서 찍어놓았던 사진들을 넣고 해당 여행 추억 영상을 만들어도 좋겠네요. 

 


 

2번, 배경음악을 골라줍니다. 이건 개인이 직접 구해야 합니다. 요즘 스트리밍 서비스에서 음원 다운로드 기능도 있으니 쉽게 구할수 있을거에요. 

 

3번. 사진 1장당 재생시간을 설정합니다. 기본 3초로 되어있으며 사진이 많을경우 2초정도까지 하면 무난하더군요. 그리고 음악이 있다면 음악재생시간에 맞춰서 똑같이 적용됩니다. 

 

사진을 도전히 뺄 수 없을때.. 음원에 맞추면 의외로 괜찮습니다. 

 

4번은 옵션사항입니다. ~

 

이렇게 영상을 만들어도 좋지만 우측 상단에 "상세꾸미기"도 한번 살펴볼까요?

 

 

상세꾸미기

상세꾸미기는 자막, 디자인, 효과 3가지를 추가로 부여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우선 자막은 아래와 같습니다. 영상에 보이는 자막내용, 그 자막의 위치, 그 자막의 효과 등을 입힐 수 있고 기본은 선택된 사진에 적용이 되며, 버튼 하나로 모든 사진에 적용을 할 수도 있습니다. 

자막

 

디자인항목입니다. 배경과 액자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개인적으로 배경과 액자가 없는게 더 이뻤습니다. 배경이 없다면 영상에 재생되는 사진이 흐릿하게 배경으로 입혀져 있기 때문이죠. 

배경

 

다음은 효과입니다. 사진간의 전환 효과를 선택하면 되는데 기본은 겹치기입니다. 페이드아웃, 페이드인 처럼 이전 사진이 페이드아웃이 됨과 동시에 다음사진이 페이드인으로 들어옵니다. 

 

개인적으로 전환효과는 이 겹치기 효과가 가장 자연스러웠습니다. 

 


 

시네마틱 효과는 1~4번째 효과가 가장 무난합니다. 직접 해보면 아실꺼에요. 

효과

 

이렇게 상세설정까지 마쳤다면 이제 영상을 만들어봅니다. 이 프로그램에 좋은점은 영상에 워터마크를 지울 수 있다는 것입니다. ~

만들기

 

품질과 크기, 사진 갯수, 재생시간에 따라 만들어지는 시간도 길어집니다. 

 

영상만들기

 

추억의 사진을 영상으로 만들어 소장할 수 있어 매우 마음에 드는 프로그램이었습니다. 


마치며

사진들을 이용하여 간편하게 영상을 만들수 있는 프로그램인데 개인적으로 무척 마음에 들었던 기능입니다. 이 프로그램으로 앞으로 다닐 여행 사진들을 모아서 하나의 영상으로 뚝딱 만들어 기록용으로 만들 예정입니다. 

 

 

 

해당 포스팅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다면 ♡공감 버튼 부탁드립니다.~

 

 

728x90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