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eoullu story - 여을루의 맛집, 멋집, 꿀팁 이야기

온라인 이미지 최적화 사이트 

 

블로그 작성시 여러분들은 이미지를 어떻게 첨부하시나요? 

저는 얼마전까지는 날것 그대로의 이미지를 바로 첨부했습니다.~ 그래서 용량이 조금 높아서 포스팅 로딩 시 시간이 오래 걸리는게 흠이었어요. 

 

느린 것은 비단 이미지 때문만은 아니지만, 아무래도 이미지가 큰 이유중에 하나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선 이 이미지를 최적화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이미지 최적화

꼭 블로그 뿐만 아니더라도 이미지 최적화는 필요합니다. 

 

하지만 해당 이미지를 큰 화소로 출력해야 한다면 이 방법을 적용하시면 안됩니다. 

 

지금부터 소개해드릴 방법은 원본이미지를 최적화 이미지로 변환하여 품질은 비슷하게 유지하면서 이미지 용량은 최대 70% 가까이 줄일 수 있는 방법입니다. 

 

 

구글에서 [온라인 이미지 최적화기]라고 검색해주세요. 기실 이런 사이트는 여러가지가 있지만 여기에선 이 사이트만 소개합니다. (다른 사이트도 이용방법은 비슷하니까요)

구글 검색 - 온라인 이미지 최적화기

 

[온라인 이미지 최적화기 바로가기]

 

온라인 이미지 최적화기

Optimizilla는 궁극의 이미지 최적화기로 당신의 JPEG과 PNG 포맷을 가능한 최소 크기로 압축합니다.

imagecompressor.com

 

해당 사이트에 접속하면 아래의 페이지가 나타납니다. 

아래 설명을 살펴보면 이미지 압축 알고리즘과 최적화 알고리즘을 결합해서 이미지의 퀄리티는 유지하면서 가능한 최소 사이즈로 줄여줍니다. 

 

최대 20개의 이미지가 업로드 됩니다. 

 

사이트 설명

 

스크롤을 아래로 내리면 이렇게 이미지를 첨부할 수 있는 영역이 나타나며 이미지들을 해당 영역에 드래그해서 업로드를 하던지, 파일 업로드 버튼을 눌러서 업로드를 하던지 선택할 수 있습니다. 

 


 

파일 업로드 버튼 옆에 "줄을 제거하다" 버튼은 업로드했던 이미지들을 제거하는 버튼입니다.

이미지 업로드

 

이미지 변환이 완료되면 해당 이미지가 얼만큼 줄었는지 알려줍니다. 이 압축률을 설정할 수 있는 바가 우측에 있지만 굳이 건드리지 않아도 별 차이를 못 느끼겠더군요. 

이미지 최적화

 

이제 변환된 이미지들을 다운로드 받습니다. 하나씩 개별로 받아도 되며, 모두 다운로드로 전체 이미지를 한번에 다운로드 받아도 됩니다만 이 경우 압축파일 1개로 다운로드 받아집니다. 

다운로드

 

이렇게요.

 

얼마나 압축되었나

위에 이미지에서 잠깐 확인할 수 있었지만 이미지가 정말 많이 최적화 되었음을 알 수 있었습니다. 용량면에서는 확실히 획기적일만큼 줄어들었네요. 

 

아래 이미지들이 원본이었습니다. 그런데 위 이미지 최적화를 거치고 난뒤에 용량은,

원본 사이즈

 


 

293kb짜리 이미지가 85kb로 변했으며, 대부분은 40% 이상 사이즈가 줄어든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마치며

이 온라인 이미지 최적화기를 통해 이미지를 최적화하여 블로그나 기타 문서에 첨부한다면 이미지 로딩 속도가 빨라져 블로그의 경우 사이트 접근성이 향상될 수 있을것입니다.~

 

간만에 좋은 팁을 알게 되서 기쁘네요. 블로그 글 작성 단계가 한가지 더 늘었지만 오히려 블로그 운영에 더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을거 같습니다. 

 

 

 

해당 포스팅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다면 ♡공감 버튼 부탁드립니다.~

 

 

728x90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