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eoullu story - 여을루의 맛집, 멋집, 꿀팁 이야기

애드센스 국가별 수익 확인

애드센스를 사용하면서 대부분은 국내 수익만 확인하지만 경우에 따라서 대한민국외 나라의 수익을 확인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대표적인게 요즘 핫한 이슈인 (이쪽 업계에서) 미국 세금 관련 정보 입력 시 확인해보는 것이죠.

 

국가별 수익을 확인하여 미국에서 발생한 수익이 있다면 미국 세금 정보를 입력하는게 좋습니다. 

[관련 포스팅 : 애드센스 미국세금 정보 등록 과정 살펴보기]

 

 

지금부터 아래에서 애드센스 국가별 수익 확인하는 방법을 알아볼께요. 

 

 

 

애드센스 보고서 메뉴에서

굉장히 간단합니다. 

 

바로 이 메뉴만 클릭하면 끝이에요. 애드센스 메뉴를 보시면 "보고서"라고 되어 있죠? 

보고서 메뉴

 

이 보고서메뉴를 클릭하면 여러가지 통계 지표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내가 확인하고 싶은 통계를 커스텀해서 모아볼 수도 있습니다만, 저는 채널별 예상수익정도만 확인해보고 있어요. 

 

아래 메뉴 사진을 보시면 여러가지 지표들이 있습니다. 여기에서 "국가" - 국가별 광고 실적 메뉴를 선택해주세요. 

국가별 광고 실적 확인

 

그러면 아래처럼 챠트가 나타납니다. 저는 대한민국에서 대부분 수익이 발생하였는데 "미국"에서도 작게나마 수익이 생겼네요. 

수익확인

 

이 통계는 기본적으로 최근 7일간의 수치를 나타낸 것입니다. 버튼으로 간단하게 최근 30일, 이번달, 지난달을 선택할 수 있으며, 맞춤으로 1년 2년간의 수치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국가별 광고 수익을 확인해보는 방법이었습니다. 


마치며

애드센스 국가별 광고 실적 확인하는 방법이었습니다. 

 

이를 이용해서 수익이 없는 곳의 광고 네트워크를 차단하거나 해서 잠재수익을 상승시킬수도 있다고 하는데 광고 차단 방법에 대해서는 다음 기회에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

 

 

 

해당 포스팅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다면 ♡공감 버튼 부탁드립니다.~

 

 

728x90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