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eoullu story - 여을루의 맛집, 멋집, 꿀팁 이야기

소득금액증명원 인터넷 발급

 

연말정산이나 기타 사유로 필요한 서류중에 소득금액증명원이라는 것이 있습니다. 

예전에는 세무서나 관공서에 방문해야 얻을 수 있었던 서류들이 요즘은 인터넷만 연결되어 있다면 너무나 간편하게 집에서 출력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프린터가 있다면)

 

이번 포스팅에선 소득금액증명원이라는 서류를 인터넷발급받는 절차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홈택스 바로가기

 

홈택스 바로가기

이 소득금액증명원 인터넷 발급을 위해서 방문해야 할 사이트가 있습니다. 바로 홈택스입니다. 검색엔진에서 [홈택스]를 검색해주세요. 

구글 검색 - 홈택스

 

 

위 사이트에 접속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 상단 메뉴 중 "민원증명"이라는 메뉴에 마우스 포인터를 올려두면 하위메뉴가 나타나는데요.

홈택스 메인화면

 

이후 소득금액증명 메뉴를 선택해주세요. 

소득금액증명

 

이 다음 단계부터는 본인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로그인방법을 선택하실때 "카카오지갑"을 이용한 간편로그인 방법이 새롭게 추가되었으니 여러분들도 한번 해보시길 바랍니다. 편해요. 

https://yeoullu.tistory.com/750

 

홈택스 간편로그인, 카카오톡 지갑으로 쉽게 로그인하기

홈택스 간편로그인, 카카오톡 지갑으로 쉽게 하기 카카오톡 지갑이라고 하는 서비스가 새롭게 출시됐습니다. 지갑에 고이 장식되어 있던 각종 신분증과 자격증들을 이제는 카카오톡만 있다면

yeoullu.tistory.com

 

로그인을 하게 되면 소득금액증명원 발급 신청서를 작성하는 페이지가 나옵니다. 

개인정보가 제대로 되어있는지 확인해주시고 (대부분 정확합니다.)

 

하단에 발급유형, 증명구분, 사용용도, 제출처를 선택, 수령방법 중 인터넷발급/열람 중 하나를 선택해주세요. 

 

 

바로 확인하고 싶다면 인터넷열람도 좋은 방법입니다. 

확인

 

신청이 완료되었다면 인터넷접수목록으로 자동으로 페이지가 이동됩니다. 아래 민원 내역 중 해당 민원의 발급번호를 클릭하면 관련 서류를 열람할 수 있습니다. 

열람

 

https://yeoullu.tistory.com/1649

 

근로소득세 계산기 내가 버는 돈에도 세금을 낸다고?

취업에 성공해서 첫 월급을 받았을 때 떼어가는 돈들이 많이 있습니다. 보통은 원청 징수세라고 해서 당연히 떼어간다 생각하는 것도 있지만 그것 말고도 더 있는데요. 바로 내가 버는 돈 급여

yeoullu.tistory.com

 

아래 보이는 양식이 열람용으로 발급 신청한 소득금액증명원입니다. 

 

이렇게 소득금액증명원 인터넷발급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마치며

해당 증명서를 발급받는 과정만 안다면 무척 쉬운 방법입니다. 여러분들도 한번 쓱~ 보시고 소득금액증명원 발급받아보세요.

 

 

 

해당 포스팅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다면 ♡공감 버튼 부탁드립니다.~

 

 

728x90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