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eoullu story - 여을루의 맛집, 멋집, 꿀팁 이야기

코스트코 환불규정

 

제 블로그에 종종 오시는 분들은 제가 코스트코 제품 리뷰하는 것을 아실겁니다.~ 

코스트코 제품이 품질이 좋은것도 많이 있기도 하고 가끔가다 아주 큰 할인을 하는 경우도 있어 내가 필요한 것이 할인을 한다면 매우 가성비 좋게 쇼핑을 할 수 있기도 합니다. 

 

그렇다보니 생각없이 물건을 사게 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사다보니 필요없는 것들도 있고 쓰다보니 망가졌거나 하는 경우가 참 많이 있는데요. 

 

이럴 경우 코스트코에선 어떻게 해주는지 이번 포스팅에서 알아보겠습니다. 

 


 

 

코스트코 환불

코스트코는 다들 아시다시피 외국계열 대형 마트입니다. 그리고 회원제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회원카드는 38500원에서부터 8만원까지 다양한 회원권 제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다른 매장보다 훨씬 환불, 교환에 대해 손쉬운 편입니다. 

 

오프라인 매장에서 구매하신 경우 교환 및 반품은 오프라인 매장에서 가능합니다. 이때 물건과 영수증이 있으면 빠르게 처리가 되나 영수증은 없어도 괜찮습니다. 대신 결제일자를 알고 계시면 좋습니다.

 


 

온라인몰에서 교환 및 반품은 주문 후 30분 이내에는 홈페이지내 주문취소 메뉴를 통해 처리가 가능하나 그 이후라면 고객센터 1899-9900으로 문의를 해주셔야 합니다. 

 

환불기한

일부 품목을 제외한 제품의 환불은 기한이 따로 정해져 있지 않습니다. 우스개소리로 사탕 대형봉지를 샀다가 반 먹고 반은 맛이 없어서 환불하려고 한다해도 환불처리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해보진 않았지만..)

 

그리고 옷같은 경우 1년이 지난 뒤 환불 신청을 해도 환불을 해준다고 합니다. (이것 역시 해보진 못했습니다.)

 

코스트코 고객센터 홈페이지에서도 코스트코에서 구매한 제품이 마음에 안든다면 언제든지 환불이 가능하다고 명시되어 있습니다. 그만큼 환불에 대한 장애가 별로 없는 편입니다. 

 


 

그러나 일부품목인 TV, 컴퓨터, 태블릿PC, 카메라, 프로젝터, 휴대폰, 스마트 워치, 무선이어폰등의 경우 배송 완료 후 90일 이내, 만약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경우 3개월 이내 환불이 가능합니다. 

 


마치며

코스트코는 한국의 일반 대형마트보단 유연한 교환,환불 규정을 가지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회원제로 운영하다보니 다른 곳보다 훨씬 관대한 것으로 보입니다.

 

 

 

해당 포스팅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다면 ♡공감 버튼 부탁드립니다.~

 

 

728x90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