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eoullu story - 여을루의 맛집, 멋집, 꿀팁 이야기

국세환급금 조회

 

사람은 누구나 세금을 냅니다. "세금"이라는 명목으로 걷는 세금도 있지만 물건을 사거나 양도할때 역시 나도 모르게 나가는 "세금" 도 있습니다. 

 

이렇듯 현시대를 살아가면서 우리는 알게 모르게 세금을 많이 내게 되는데요. 이렇게 새금을 납부하는 사람을 납세의무자라고 하며 이 납세의무자가 납부한 부가가치세 과오납 또는 세법에 의해 추가 납부된 세금등을 납세자에게 되돌려주는 돈을 국세환급금이라고 합니다. 

 

대부분 세금은 정확하게 계산되어진 금액을 납부하게 되는데 경우에 따라서 환급을 하게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우리는 이 환급금을 어떻게 조회해볼 수 있을까요? 

 

우리에게 환급금이 있을 수 있을까요? 이번 포스팅에서 국세환급금을 조회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홈택스에서 조회 가능

국세환급금 무료조회는 국세청 홈택스에서 바로 조회가 가능합니다.

 

이번 바로가기는 국세환급금 조회 페이지 바로가기를 첨부할테니 아래에 이어질 내용을 참고해주세요. 

 

검색엔진에서 [홈택스]를 검색해줍니다. 

구글 검색 - 홈택스

 

홈택스에 접속하면 아래 메인 페이지가 나옵니다. 해당 페이지 디자인은 접속 시점에 따라 상이할 수 있음을 알려드려요. 

 

아래 페이지에서 중앙부분에 "자주찾는 메뉴"가 있으며 해당 메뉴는 3페이지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이 페이지 중 "환급금조회" 메뉴를 찾아주시면 됩니다. 

메인페이지

 

국세환급금 조회 페이지

위 페이지에 접속하면 아래의 개인정보를 입력하는 칸이 나오며 국세환급금에 대한 안내가 나오는데요. 연말정산 관련 환급과는 관계 없는 환급금이라고 하네요.~

 

빈 칸에 주민등록번호와 이름, 혹은 사업자등록번호와 상호명을 입력해주신뒤 옆에 "조회하기"버튼을 클릭해주세요. 

국세환급금 조회

[홈택스 국세환급금 조회 페이지 바로가기]

 

조회했을때 없다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살짝 기대했었는데 매우 아쉬웠습니다. 

 

혹시 여러분 중에 환급금 내역이 있었나요?~ 축하드립니다. ~~


마치며

지금까지 국세환급금 조회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해당 포스팅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다면 ♡공감 버튼 부탁드립니다.~

 

 

 

728x90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